[뉴스비전e 이진구 기자] CJ E&M (대표이사 김성수)은 한국채택국제회계 (K-IFRS) 연결기준 2017년 2분기 매출 4,254억원, 영업이익 236억원, 당기순이익 4,047억원을 기록했다고 9일 공시했다.
 
전년 동기대비 매출액은 19.1%, 영업이익은 67.2% 크게 증가한 수치이며, 영업이익률은 5.6%를 기록해 외형과 수익성 모두 성장을 지속했다. 당기순이익은 넷마블게임즈 지분법평가차익의 영향으로 845.1% 늘었다.
 
해외 매출액은 692억원을 기록, 전년 동기대비 95.4% 증가해 2분기에도 콘텐츠 수출 고성장세를 이어갔다.
 
방송부문은 매출 3,321억원, 영업이익 240억원을 기록하며 이익 안정성을 지속했다. <프로듀스 101 시즌2>, <윤식당>, <터널> 등 채널별 대표 콘텐츠 강화로 방송 광고시장 부진에 따른 TV광고매출 감소 영향을 방어했다. ‘플랫폼 인 플랫폼(PIP)’ 수익과 MCN사업 ‘다이아 티비’ 성과로 디지털 광고 매출은 전년 동기대비 72.4% 증가하며 고성장 했다.
 
하반기에는 신규 드라마 라인업 및 예능 경쟁력과 편성전략 강화 등으로 콘텐츠 영향력을 확대할 예정이다.
 
영화부문은 라인업 흥행 부진으로 영업손실 16억원을 기록했으나, 지난 개봉작의 제작수익 정산 등으로 인한 기타매출이 전년대비 113.4% 증가해 매출 445억원을 달성했다. 3분기에는 <군함도>, <남한산성>, 베트남 현지 기획작 개봉 등으로 국내외 흥행 포트폴리오를 강화하고 사업구조 강화를 통한 체질 개선을 지속한다는 목표다.
 
음악부문 매출액은 자체 음반과 음원 매출을 통한 수익성이 확대되며 매출 471억원을 기록했고, 공연부문은 매출 16억원으로 전년 동기대비 50.7% 증가했으나 비수기 대형 라인업 부재로 영업손실을 냈다. 음악과 공연 부문은 3분기 자체 IP개발 등을 통한 성장을 도모할 계획이다.
 
CJ E&M 관계자는 “상반기에는 방송광고 시장 부진했던 가운데, 해외 영화와 경쟁도 심화됐다” 며, “하반기에는 상반기 성과를 바탕으로 또 한번 콘텐츠 경쟁력을 높일 것이다. 자체 제작력을 키우고 해외 시장 확대를 통해 성장을 이어 가겠다” 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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