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비전e 이미정 기자] 매서운 추위와 함께 연말이 다가오자 유통업계도 본격적인 겨울 마케팅에 한창이다.

매서운 바람과 추위를 피해 복합쇼핑몰과 같은 실내로 발걸음을 옮기는 실내 몰링족이 늘자 유통업계는 이런 몰링족 잡기에 나섰다.

크리스마스 트리나 장식품 등으로 매장을 단장해 고객들의 발걸음을 이끌고 있다.

 

복합쇼핑몰 경방 타임스퀘어는 오는 27일까지 크리스마스의 낭만이 느껴지는 겨울철 몰링 대축제 ‘타임스퀘어 스노우 빌리지’를 개최한다. 겨울철 실내 몰링을 더욱 활기차고 유쾌하게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들도 준비했다. 방문객들은 ‘스노우 컬링 게임’ 이벤트에 참여해 눈사람 셔플 보드 위에서 신나는 컬링 게임을 즐길 수 있으며, ‘스노우 위시 캔들’ 이벤트 존에서는 귀여운 눈사람 캔들을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다.12월 24일과 25일에는 화려한 산타 고적대가 타임스퀘어 곳곳을 누비며 퍼포먼스를 펼치는 ‘메리 크리스마스 퍼레이드’도 펼쳐진다.

AK플라자는 오는 16일부터 25일까지 구로본점, 수원AK타운점, 분당점, 평택점, 원주점 등 전 점에서 '스윙잉 크리스마스'를 테마로 이벤트가 펼쳐진다. 전 점포 모두 1920년대 브로드웨이 뮤지컬 공연장을 모티브로 한 레트로풍의 내외관과 크리스마스 트리를 선보인다. 또 '크리스마스 메시지 릴레이' 이벤트를 통해 AK플라자 홈페이지와 모바일앱에 SNS 계정과 연동하여 크리스마스 메시지를 남긴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AK상품권, 영화예매권, 비타민 음료, 케이크 상품권 등을 증정한다.

롯데몰 은평점에서는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를 맞아 12월 31일까지 ‘소원성취 이벤트’를 진행한다. 롯데몰 은평점이 지역사회와 함께하기 위해 1층 센터홀에 설치한 '소원트리'에서 방문 고객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화려한 ‘소원트리’ 앞에 마련된 대형 스크린을 통해 은평구에 바라는 소원과 개인이 바라는 소원 두 가지를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특별한 경품을 증정한다.

타임스퀘어 영업판촉팀 윤강열 차장은 “최근 본격적인 추위가 시작된 가운데, 유통업계 전반에서는 훈훈한 마음을 전파하고자 따뜻한 연말연시 마케팅을 적극 펼치고 있는 추세”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비전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