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뉴스비전e>

[뉴스비전e 김호성 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윤종규/www.kbstar.com)은 지난 15일, 청주시 충북학생교육문화원에서 충북지역 중고등학생 800여명을 대상으로 KB스타즈 여자농구단과 함께하는 진로멘토링「꿈꾸는 대로」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꿈꾸는 대로」는 청소년의 자기 주도형 진로개발 역량을 강화할 목적으로 2013년부터 진행해 온 토크형 진로콘서트로 2015년 교육부와의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지방 농산 어촌 학생들을 위한 진로 교육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1부 행사는 청주를 연고지로 하는 KB스타즈 여자농구단 전원이 참석해 청소년들과 스포츠를 통해 하나되는 시간을 가졌고, 2부는 김제동씨가 멘토로 나와‘사람이 사람에게’라는 주제를 가지고 학생들과 직업 및 진로에 대해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전했다.

이날 김병우 충청북도교육감은“학생들이 미래의 꿈을 찾고 자신의 진로를 준비해 가기 위해서는 많은 경험과 체험이 중요하다”며, “각 지역 교육지원청과 연계하여 학생들에게 더 많은 현장 진로체험을 지원하겠다”고 말했고, KB국민은행 신홍섭 소비자브랜드전략그룹대표는 “지속적으로 미래 주역인 청소년의 꿈을 응원하고 적극 지원하겠다”고 답했다.

또한, 16일은 부산 교육정보 연구원에서 스타들의 재능기부 프로그램「어서옵 SHOW」를 기획한 서수민PD가 부산지역 학생들에게 자신의 인생과 열정을 이야기하며 진로에 대해 진솔하게 소통하는 시간을 갖는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비전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