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차 점유율 40% 넘을듯
21일 업계에 따르면 BMW코리아와 벤츠코리아는 올 사업 목표로 연간 5만대 이상 판매를 계획하고 있다. 수입차 1, 2위를 다투는 두 브랜드 모두 전년 대비 두 자릿수 성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지난해 BMW그룹코리아는 미니(MINI)와 롤스로이스를 포함 총 5만5441대를 팔았다. BMW 단독 브랜드만 전년도 판매(4만7877대)의 10% 정도 늘어나면 5만3000대에 달한다.
BWW코리아는 2009년부터지난해까지 7년 연속 수입차 1위 자리를 지켰다. 지난해 20% 가까이 성장한 데 이어 올해도 최소 10% 이상 성장을 목표로 할 것으로 전해졌다.
전날 벤츠코리아는 디미트리스 실라키스 사장이 신년 간담회를 열어두 자릿수 판매 성장 계획을 밝혔다. 지난해 판매 대수 4만6994대를 기록한 벤츠는 올해 5만대 이상 팔겠다는 목표다.
김호성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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