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비전e 김호성 기자] 청와대가 12일 “당분간 개각은 없다”고 밝혔다.

그동안 여권에서는 박근혜 대통령이 오는 14일부터 다자회의 참석차 열흘간 자리를 비우는 만큼 총선 출마용 장관들에 대한 교체시점으로 이번주를 유력하게 지목해 왔다. 
 

김성우 청와대 홍보수석은  “시급한 민생관련 법안들, 노동관련 개혁입법들을 정기국회 내에 통과시켜야 한다는데 초점을 모아야 하기 때문에 드리는 말씀”이라며 이처럼 말한 것으로 전해진다.
  
김 수석은 “19대 국회의 마지막 정기국회가 열리고 있고 거기서 많은 민생현안 법안들, 박 대통령께서 굉장히 강조하는 노동개혁 5개 법안,경제활성화 4개 법안, 한중 자유무역협정(FTA) 비준안 이런 것이 있다”며 “정말 이번 국회에서 처리가 됐으면 하는 게 제일 중요한 문제”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대통령께서 국무회의에서 말씀하신 대로 전문가 의견을 따르면 경제활성화 4개 법안만 통과돼도 80만명 이상의 일자리가 생기게 된다”며 “꼭 통과돼야 하는 절박한 상황에 있고 현재 국정운영의 모든 초점은 거기에 모여 있다”고도 했다.
  
김 수석은 향후 개각 시점과 관련, “후임자 준비가 결정된다든지 또 국정현안 이 잘 마무리 된다든지 그런 것들을 고려하면 그때 할 것으로생각한다”고 했다.

이에 따라 개각은 다음달초까지 예정된 박 대통령의 다자회의 해외순방 이후 개혁·민생 법안의 처리 여부 등을 고려해‘원샷’으로 이뤄질 공산이 커졌다는 게 여권의 관측이다.

그동안 청와대 안팎에서는 내년 총선 출마 장관들을 대상으로 2, 3차로 나뉘어 개각이 진행될 것이라는 전망이 지배적이었다.

저작권자 © 뉴스비전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