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비전e 김호성 기자] 롯데면세점이 한국 면세점 브랜드로는 처음으로 일본 도쿄에 진출한다.

롯데면세점은 내년 3월 일본 도쿄의 대표적인 번화가인 긴자에 '긴자점'을 연다고 10일 밝혔다.

현재 긴자역 인근 도큐부동산이 소유한 건물 8~9층 2개 층에 총 면적 4396㎡ 규모로 조성 공사가 진행중이다.

롯데면세점은 긴자점이 개장 2년째인 2017년에는 매출 2000억원을 넘기는 것으로 목표를 잡았다. 긴자가 도쿄 지역 전체외국인 관광객 방문율 2위, 중국인 관광객 방문율 1위 지역이기 때문에 충분히 달성할 수 있을 것이란 게 롯데면세점의 관측이다.

또한 향후 면세점을 추가로 내 2025년 일본 면세시장에서 매출 1조원을 달성한다는 계획을 내놨다.

이를 위해 2017년에 일본 도쿄와 오사카에 신규 면세점을 열고, 2020년 이후에도 면세점을 추가로 낼 계획이다.

한편 롯데면세점은 국산 중소 브랜드 제품을 긴자점에서 판매, 국산 중소기업 제품의 판로 개척에도 앞장서기로 했다.

특히 긴자면세점 개점을 계기로 일본을 찾는 외국인 관광객, 요우커(중국인 관광객)를 한국으로 끌어들이기 위한 '한국 알리기'에 적극 나선다는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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