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비전e 김호성 기자] 한국인터넷진흥원은  ‘2015 한국인터넷 백서’를 통해 올해 모바일 광고시장 규모가 1조595억원에 달할 것으로 2일 전망했다. 

 

이에 따라 국내 모바일 광고시장이 올해  첫 1조원대에 진입할 것이라고 전망된다.  
 
이는 지난해 대비 27.2% 증가한 수치로,  지난해 모바일 광고시장 규모는 8329억원으로 전년 대비 100.3% 성장했다.


국내 전체 광고시장 규모는 약 9조원으로 이 중 모바일 광고가 약 8.4%를 차지했다. 
 
포털사업자 광고 매출 비중도 점점 증가했다.

 

네이버, 다음, SK커뮤니케이션즈 등 3대 포털사업자의 모바일 광고 매출 비중은 전체 매출액 3조7542억원의 71.4%인 2조6186억원에 달했다.

 

광고 매출 비중이 가장 높은 사업자는 SK커뮤니케이션즈로 84.2%였고 네이버 73.1%, 다음 64.9% 순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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