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범석 쿠팡 대표 불참에 '물의'

[뉴스비전e 김호성 기자] 협력업체에 대한 '갑질' 논란 등으로 소셜커머스 업체 3사의 대표들이 국감 증인으로 채택됐다.

그러나 14일 국정감사 증인으로 채택된 가운데 유일하게 쿠팡(www.coupang.com)의 김범석 대표만 국감장에 모습을 드러내지 않았다.
    

이날 국회 산업통상자원위원회 국감장에는 일반 증인으로 채택된 박은상 위메프 대표, 신현성 티몬 대표가 참석했다. 하지만 소셜커머스3사 가운데 유일하게 쿠팡 김범석 대표만 모습을 드러내지 않고 박대준 정책실장이 대신 참석했다.
    

이에 대해 쿠팡 관계자는 "최근 김 대표가 농구를 하다가 아킬레스건이 파열돼 거동이 불편한데다 긴 바지를 입을 수 없어서 국감에 나갈 수 없다"고 설명했다. 

그러나 일각에서는 현재 김 대표가 회사로는 정상 출근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저 비난이 제기된다.

이날 국감에서 의원들은 주로 소셜커머스의 협력업체에 대한 부당행위, 과도한 출혈경쟁 등을 따져 물었다.
    

특히 쿠팡은 협력업체와 업무제휴 협약서 등을 체결하면서 "정하는 기간 쿠팡의 경쟁회사(소셜커머스)와는 동일한 관계(판매기간ㆍ판매조건ㆍ판매상품)를 맺지 않기로 한다"고 못박는 등 '배타조건부 거래'를 통해 공정거래법을 위반했다는 지적을 받았다.

저작권자 © 뉴스비전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