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개 단체 총 9억 원 성금 기탁

8개 단체 총 9억 원 성금 기탁12월 10일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열린 성금 기탁식 / 사진=동서 제공
8개 단체 총 9억 원 성금 기탁12월 10일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열린 성금 기탁식 / 사진=동서 제공

지난 1210동서(대표 김종원)와 동서식품(대표 김광수)이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등 8개 기관에 총 9억원의 이웃돕기 성금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날 동서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1억원을 기부하였고, 동서식품은 함께 사회복지공동모금회로 전달한 28,000만 원을 비롯하여 초록우산어린이재단 한국여성재단 따뜻한동행 한국소아암재단 한국세계자연기금 대한적십자사 해피빈 등 총 8개 단체에 8억원을 기부했다.

이번에 기탁한 성금은 사회적 취약계층과 소외이웃을 위한 기초 생계 지원, 동절기 방한용품 지원, 보건 의료 지원 및 환경보전 사업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동서와 동서식품은 연말을 맞아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하고 행복한 연말연시를 보낼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성금을 기탁했다.”앞으로도 지역사회 내 도움이 필요한 곳을 찾아 나눔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동서식품은 지난 6월 취약계층의 건강한 여름나기를 위한 이웃돕기 성금 기탁을 비롯하여, 전국푸드뱅크에 연중 약 47,000만 원 상당의 제품을 기부하는 등 도움이 필요한 지역사회 후원에 꾸준히 동참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비전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