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국 관계 촉진 강화

사진=뉴시스 제공
사진=뉴시스 제공

 

베트남-캄보디아는 두 민족 집단의 발전과 공동 발전을 촉진하는 데 기여하기 위해 고속도로와 철도를 연결하는 협력을 강화하고 경계와 심기 이정표를 촉진한다.

오늘(10월 23일), 프놈펜에서 캄보디아 주재 베트남 대사 Nguyen Huy Tang은 캄보디아 국회의 두 번째 부의장인 Vong Soth와 회의를 가졌다.

 

회의에서, 응우옌 후이 탕 대사는 캄보디아가 과거에 성취한 좋은 업적을 진심으로 축하했다. 따라서, 이 지역과 국제 무대에서 캄보디아의 명성과 지위를 개선하는 데 중요한 기여를 한다. 그러한 업적은 캄보디아 국회의 중요한 기여를 한다.

 

양국 국회 간의 협력과 관련하여, 응우옌 후이 탕 대사는 3개국 국경에 있는 개발 삼각형 지역에서 캄보디아, 라오스, 베트남 3개국 국회 대표단의 최근 회의와 현장 조사 결과를 환영했다.

 

이것은 3국 국회 간의 첫 번째 공동 조사 여행이며, 동시에 2023년 12월에 열리는 베트남 - 라오스 - 캄보디아 3국 국회의 첫 번째 고위급 회의를 준비하는 중요한 활동으로, 3국 간의 전통적인 우정, 연대 및 다각적인 협력을 보존하는 데 기여한다.

 

응우옌 후이 탕 대사는 캄보디아 국회에 양국 입법 기관의 지도자들 간의 방문 교환 강화를 촉진하고, 기존 협력 메커니즘을 촉진하며, 동시에 새로운 협력 메커니즘을 수립하여 양국 국회의 전문 위원회 간의 경험을 공유하고 정보를 교환하고, 입법 활동, 결정을 공표하고, 양국 입법부의 중요한 문제에 대한 결정을 내릴 것을 요청했다.

 

또한, 응우옌 후이 탕 대사는 또한 캄보디아 국회가 양국 정부 간의 이전에 도달한 합의의 이행을 촉진할 것을 제안했다; 동시에, 양국 국민, 특히 양국 간의 좋은 전통적 관계에 대한 젊은 세대의 선전과 교육에 대한 협력에 계속 관심을 기울일 것을 제안했다.

 

캄보디아 국회의 두 번째 부의장인 Vong Soth 씨는 캄보디아-베트남이 오랜 전통적이고 우호적인 관계를 맺고 있는 두 이웃 국가임을 확인했다. 현재, 두 나라는 모든 분야에서 좋은 협력을 하고 있다.

 

그는 지난 시간 동안 양국 간의 관계의 성과, 특히 다음 세대를 위한 역사적인 성과인 양국 간의 국경 경계 작업의 84%의 완료에 대해 축하하고 자부심을 표명했다. 동시에 양국이 곧 나머지 지역의 국경 경계에 대한 합의에 도달할 것이라는 기대를 표명했다.

 

Vong Soth 씨는 이전부터 오늘까지 평화와 국가의 발전을 찾는 여정에서 항상 캄보디아를 돕고 지원해준 베트남 친구들에게 감사를 표했다. 동시에, 캄보디아 국회의 새로운 행정 건물 건설을 지원해준 베트남에 감사를 표하고 베트남 대사에게 곧 프로젝트를 완료하기 위해 관련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을 줄 것을 요청했다.

 

캄보디아 국회의 두 번째 부의장은 양국 정부가 양국을 연결하는 고속도로와 철도를 건설하는 것을 지원하는 것에 대한 Nguyen Huy Tang 대사의 의견에 동의했다.

 

그는 이것이 새로운 개발 단계라고 강조했고, 동시에 양국이 곧 위에서 언급한 작업을 완료하여 캄보디아-베트남의 진전과 공동 발전을 촉진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는 기대를 표명했다.

저작권자 © 뉴스비전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