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부산 시장을 뽑는 내년 재보궐 선거에 더불어민주당이 후보를 낼 지 여부를 묻는 ‘전당원 투표’에서 ‘찬성’ 의견이 86%로 나타났다.

2일 최인호 민주당 수석대변인은 “더불어민주당은 10월31일부터 11월1일까지 내년 재보궐선거 후보 공천에 대한 전당원 투표를 실시했다”며 “21만1804명이 참여했고 투표율은 26.35%다”라며 이렇게 밝혔다. 투표 결과 찬성 의견은 86.64%, 반대 의견은 13.36%인 것으로 나타났다. 최 수석대변인은 “압도적 찬성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짧은 시간에도 불구하고 높은 투표율 기록한 것은 재보선에 대한 당원의 관심을 반영한 것”이라고 했다.

이어 최 수석대변인은 “또한 86.6%라는 압도적 찬성율은 공천을 해야 한다는 전당원의 의지의 표출이다. 이번 선거에서 후보를 공천하여 시민들의 선택을 받는 것이 책임정치에 더 부합한다는 이낙연 대표와 지도부 결단에 대한 전폭적 지지”라고 의미부여했다.

최 수석대변인 말을 들어보면 앞으로 민주당은 2일 당헌 개정에 바로 착수한다. 3일에는 중앙위원회를 개최해 당헌 개정을 완료할 예정이다.

최 수석대변인은 “당헌 개정이 완료되면 빠른 시간 안에 공직 후보자 검증위와 선거기획단 구성 등 본격적 선거준비에 착수하겠다”며 “전당원 투표에서 보여준 뜻을 소중히 여기며 재보선 선거 준비를 겸손하고 착실하게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비전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