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뉴시스
사진=뉴시스

 

네이버웹툰 '갓 오브 하이스쿨'(갓오하)이 6일 글로벌 동시 방영된다.
 
네이버웹툰은 이날 네이버 시리즈온을 통해 '갓오하' 애니를 공개하고, 애니메이션 채널 애니플러스에서도 방영한다고 밝혔다.
 
미국에서는 6일 오후(한국시간기준) 크런치롤 스트리밍 서비스를 통해 미국 전역과 남미, 유럽 지역에 동시 공개된다. 또한 일본에선 채널 '도쿄 MX'와 AT-X'를 포함한 온라인 플랫폼에서 방영된다. 중국과 대만 TV 채널에서도 보여질 예정이다.
 
웹툰 '갓오하'의 박용제 작가는 2011년 '갓오하' 연재를 시작한 이후 탄탄한 전개와 시원한 연출로 호평을 받아왔다.
 
웹툰 '갓오하'는 주인공 '진모리'가 우승만 하면 무슨 소원이든 들어주는 전 세계 고교 격투대회에 참가하면서 벌어지는 내용을 담은 판타지 액션물이다. 세계 8개 언어로 번역돼 글로벌 누적 조회 수 38억뷰를 기록했다.
 
애니 '갓오하'는 글로벌 스튜디오 마파의 박성후 감독이 연출을 맡았다. 한국어판 더빙은 남도형, 곽윤상, 송하림 등 경험과 실력을 갖춘 성우들이 다수 참여했다. 엔딩곡은 그룹 CIX(씨아이엑스)가 가창했다. 
 
또한 애니 '갓오하'는 미국 유명 애니 전문 기업 크런치롤이 글로벌 유통과 제작에 참여했다. 
 
네이버 시리즈온에서는 '갓오하' 애니 공개와 함께 방영 기념 이벤트도 진행하기로 했다. 애니 1·2화를 무료로 공개하고 이달 한 달 동안 방영하는 유료회차에 한해 반값 할인을 제공한다. 3화부터는 구매자 중 회차당 100명을 추첨해 웹툰 등을 보는데 사용하는 쿠키 10개를 추가 증정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비전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