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비전e 이미정 기자] 

이번 멘즈위크에서는 패션에 관심이 많은 남성들의 ‘데일리 룩(Daily look)’ 제안에 나선다.

다른 백화점과 달리 봄 정기세일을 단축하고 이례적으로 남성 행사를 앞세운 데에는 남성들의 봄 매출 비중이 해마다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지난 2015년 봄 시즌 남성 고객들의 의류 매출 비중이 처음으로 30%를 돌파한 데 이어 올해 역시 37%를 기록하는 등 새로운 시즌을 맞이해 의류를 구매하는 남성들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또한 연령별 남성 장르 매출 구성비를 살펴보면 30대 남성들의 비중이 두드러진다.

30대의 경우, 비중뿐 아니라 매출 신장세 역시 최근 5년 간 평균 17% 수준을 기록했고 올 봄에는 35.9%까지 신장하는 등 40대 이상의 중·장년층을 제치고 백화점의 ‘큰손’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30대 남성 고객들의 매출 비중이 증가한 것은 결혼을 30대 후반까지 미루는 등 가족중심의 소비성향보다 ‘나’를 위한 가치 있는 소비를 추구하기 때문인 것으로 보여진다.

특히 신세계에서는 지난해 국내 최초로 루이비통·펜디 등 남성 전용 럭셔리 브랜드 매장을 열어 30대 남성 고객들의 폭발적인 인기를 끌기도 했다.

이에 신세계백화점은 13일부터 100여개의 브랜드가 참여하는 할인행사는 물론 ‘스타일 찾기’와 같은 고객 참여형 이벤트를 앞세운 ‘멘즈위크’를 통해 남성 고객들의 눈길과 발걸음을 사로잡을 계획이다.

먼저 2017년 첫 멘즈위크를 기념, 고객 참여형 페이스북 게임 이벤트를 진행한다.

4월 13일부터 23일까지 신세계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참여하는 본 게임은 신세계 멘즈위크 화보 이미지를 슬롯머신으로 매칭, 완벽한 스타일을 찾는 게임이며 잭팟을 기록한 5명의 고객에 한해 바이레도 향수를 증정한다.

강남점 6층에서는 프레스티지 럭셔리남성 브랜드 ‘벨루티(BERLUTI)’의 글로벌 프리뷰 팝업스토어를 단독으로 열고 하이더 아커만 17FW 봄버 재킷을 선보인다.

버버리, 에르메네질도 제냐, 발렌티노 등 신세계백화점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독점 상품을 제안하며, 브랜드별 최대 10%의 할인행사와 상품권 증정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최대 70% 할인된 봄 인기 상품들도 대거 준비됐다.

신세계백화점 패션담당 배재석 상무는 “여성 못지 않은 패션감각과 결혼을 미루면서까지 자신에 대한 투자를 아끼지 않는 남성들이 백화점의 핵심 소비층으로 부상하고 있어 봄 정기세일에 이어 ‘멘즈위크’를 마련했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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