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비전e 장연우 기자] NHN엔터테인먼트(대표 정우진)의 종합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코미코(Comico, http://comico.kr)>가 애니메이션 콘텐츠를 강화하며 최근 극장가에 부는 ‘애니메이션 열풍’을 이어갈 계획이다.
 
2016년 4월 웹툰 및 만화 플랫폼 최초로 애니메이션 서비스를 시작한 <코미코>는 대원미디어를 시작으로 애니플러스, 애니맥스코리아 등 다수 애니메이션 전문 채널과 계약을 맺고, ▲일본 유명 애니메이션, ▲코미코 웹툰 원작 애니메이션, ▲ 최신 TV및 극장판 애니메이션 등으로 콘텐츠를 확장, 500여 타이틀을 선보인다.
 
이 가운데 코미코 웹툰 원작 애니메이션은 코미코 최고 인기작 ‘리라이프(ReLIFE)’과 ‘모모쿠리’, ‘피아체볼레’ 등 세 작품이다. 글로벌 시장에서 작품성을 인정받아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되었으며, 현재 한국과 일본 양국에서 웹툰 애독자들의 관심 속에 연재되고 있다.
 
또한 국내 주요 애니메이션 전문 채널에서 오픈하는 2017년 1분기 신작을 모두 선보인다. 현재 극장판 이후 6년만에 방송되는 ‘청의 엑소시스트 교토 부정왕편’(애니플러스), 코미디 판타지물 ‘이 멋진 세계에 축복을 2기’(애니맥스플러스), 숲 속의 레스토랑에서 펼쳐지는 꿈 같은 이야기 ‘피아체볼레’ 등을 포함한 17편이 방송과 동시에 공개됐으며, 나머지 작품 또한 1월 내에 공개될 예정이다.
 
높은 완성도를 자랑하는 극장판 애니메이션도 준비했다. <코미코>는 케이티 하이텔과 손잡고, ‘너의 이름은.’으로 유명한 신카이 마코토 감독의 전작 ‘초속 5센티미터’와 ‘시간을 달리는 소녀’, 진격의 거인 극장판 시리즈(진격의 거인: 자유의 날개, 진격의 거인: 홍련의 화살) 등을 제공하고 있다.
 
이 밖에 <코미코>는 부담 없이 애니메이션을 즐길 수 있도록, 매월 할인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1월 한달 간은 코미코 웹툰 원작 ‘리라이프’와 인기 애니메이션 ‘하이큐!!’ 시리즈를 전체 작품 대여 시 50% 할인된 가격에 감상할 수 있으며, ‘초속5센티미터’은 30% 할인 받을 수 있다.
 
NHN엔터테인먼트 이정근 COMICO팀장은 “코미코 애니메이션은 원작 웹툰과 단행본을 모두 감상할 수 있다는 점에서 ‘애니 매니아’로부터 호응을 이끌어내고 있다.”며, “올해 들어 ‘너의이름은.’, ‘모아나’ 등 애니메이션 작품이 박스오피스에서 1,2위를 차지하며, ‘애니메이션’ 장르에 대중적인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만큼 보다 많은 이용자가 <코미코>를 통해 애니메이션을 손쉽게 접하고 즐길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비전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