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비전e 이미정 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윤종규)은 모바일 생활금융플랫폼‘Liiv(리브)’가입자 수가 서비스 시행 6개월 여 만에 100만명을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지난해 6월 출시한‘Liiv(리브)’는 일상생활 속 금융서비스를 누구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생활밀착형 플랫폼이다. 생활과 간편금융을 유기적으로 결합해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가입자 수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젊은 직장인들의 더치페이 문화를 반영한‘리브더치페이’, 모임회비 및 일정관리가 가능한
‘리브모임’, 경조사 일정과 비용관리가 가능한‘리브경조사’, 모바일상품권 구매시 할인
혜택이 있는‘리브선물보내기’, 스마트폰을 교통카드 기능으로 사용할 수 있는‘리브교통’등을
통해 실물 현금거래가 없는 스마트한 자금관리를 일상생활 속에서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계좌번호 없이도 이름만 알면 송금이 가능한‘리브머니보내기’, 90% 환율우대를 받을 수
있는‘리브환전’은 대표 간편금융 서비스로 이용 만족도가 매우 높다고 은행은 설명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향후 UI/UX 개선, 전용상품 개발, 계열사 연계 등 서비스 고도화와 
더불어 생활제휴 서비스를 다양화하여 고객접점을 확장해 나갈 예정”이라며, “고객가치를 
차별화할 수 있는 생활밀착형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Liiv(리브)’가 명실상부한 
‘생활금융 HUB’로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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