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비전e 이미정 기자] 행정자치부(장관 홍윤식)는 연말정산 기간(‘17.1.16.~1.31.)을 앞두고 '민원24' 홈페이지에 연말정산 맞춤형 전용창구를 개설해 10일부터 서비스한다고 9일 밝혔다.
 
'민원24'는 행정기관 방문없이 집·사무실 등 어디서든, 인터넷으로 필요한 민원을 안내받고, 신청·발급·열람할 수 있는 정부 온라인 민원포털 창구이다.
 
이에 따라 연말정산 처리는 국세청의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를 이용하되, 각종 증명사항이나 추가 정정이 필요한 경우에는 '민원24'에서 발급받아 제출하면 된다.
 
연말정산에 필요한 대부분의 증빙서류는 무료로 즉시 발급받을 수 있다.
 
행정자치부 관계자는“더욱 편리한 지원을 위해 국민중심의 온라인 민원 서비스를 발굴·확대하여 국민에게 다가가는 정부3.0이 되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연말정산 기간에는'민원24' 이용자가 많을 것으로 예상되므로, '민원24' 명칭과 웹사이트 주소(minwon.go.kr)를 반드시 확인 후 이용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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