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100대 명산 트레킹 '다이센 산행'
상태바
일본 100대 명산 트레킹 '다이센 산행'
  • 이민희 기자
  • 승인 2019.01.31 1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트레킹 전문 여행사 아이엘트레킹···동해항 출발 DBS 크루즈 훼리로 일본행

[뉴스비전e] 다이센산은 해발 1,729m 되는 산으로 주고쿠 지방에서 가장 높은 봉우리로 알려진 산이다. 일본 명봉 랭킹에서는 후지산과 야리가타케 다음으로 일본 다이센산이 명산으로 뽑혔고, 사시사철 아름다움을 뽐내고 있는 산이기도 하다.

다이센산은 매 계절마다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다. 겨울에는 눈꽃 산행을 즐길 수 있고, 봄과 여름에는 신록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트레킹, 가을에는 단풍을 즐길 수 있다.

트레킹 전문 여행사 아이엘트레킹(대표 김기만)에서는 일본의 100대 명산 다이센산을 돌아보는 트레킹 상품을 선보인다.

다이센 트레킹은 3박 4일 일정으로 항공이 아닌 동해항에서 출발하는 DBS 크루즈 훼리를 이용하여 다녀오는 프로그램이다.

다이센산은 동해의 영향을 받아 변화무쌍하고, 산이 높지는 않지만 만년설이 있는 산이라 다설, 다우한 기후를 보이기도 한다. 일본의 후지산과 비슷한 면이 있어 웅장함과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보여준다.

1934년 국립공원으로 처음 지정된 다이센 산은 쓰루가미네 봉을 기준으로 8개의 연봉을 연이어 있으며, 예로부터 신성한 산으로 받들어져 있는 산으로 알려져 있다.

다이센산은 다채로우면서 일본신화의 주요 무대이자, 전통 있는 산이다. 산을 오르면 장엄하면서 웅대한 산으로 보이기에 곳곳에 관광 스폿이 마련되어 있다.

다이센산의 단풍을 보고 싶다면 10월 하순부터 11월 초순까지 다이센 산의 단풍을 감상할 수 있다. 시기에 따라 등산 계획을 잡는 것도 좋다.

다이센산은 '산이 바다를 건넜다' 라는 의미를 담고 있어 산 안에 목조식의 절도 있다. 이 절들은 우리나라의 생김새와 다르게 일본의 특성을 살렸고, 오래된 목조건물이지만 관리가 제대로 되어 있어 산을 타면서 절을 보는 재미도 있다.

※다이센산 등반 코스

나츠야마등산입구-오합목-육합목피난소-팔합목-미센정상-교자타니와카레-모토타니고야-오가미야마신사-다이센지-등산로입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