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맥스칩 2종

CJ제일제당은 과일·야채의 맛과 영양을 담은 원물스낵 신제품 ‘맥스칩’을 출시했다.

맥스칩은 감자와 자색고구마, 단호박, 복숭아 등 다양한 원물을 풍성하게 넣은 ‘오리지널 가든’과 단호박으로 만든 ‘러블리 스윗펌킨’ 2종으로 구성됐다. 

과일, 야채 등 자연재료의 건강한 이미지에 바삭한 식감으로 먹는 재미를 더한 ‘건강하고 맛있는 과일야채칩(chip)’이라는 콘셉트로 개발됐다.

원물 본연의 맛과 색을 살리기 위해 차별화된 원물제어 기술 및 저온 진공공법이 적용됐다. 각각의 원물 특성에 최적화된 전처리와 급속냉동으로 과일·야채의 색상을 보존하고 바삭한 식감을 구현했다. 저온 진공상태에서 만들어 기름을 덜 사용하면서도 원재료 고유의 맛을 살렸다. 일반 스낵처럼 얇고 바삭하게 썰어낸 것도 특징이다.

맛은 물론 영양도 풍부하고 인공향과 색소, 보존료를 넣지 않았다.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건강스낵이다. 

또 소포장 파우치 용기에 제품을 담아 휴대가 간편하고 장소에 상관없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CJ제일제당은 ‘과일야채칩’이라는 새로운 카테고리를 창출하고 전체 스낵시장의 성장을 이끄는 대표 품목으로 키운다는 방침이다. CJ제일제당은 올해 맥스칩 매출 목표를 100억 원으로 잡았다.

장승훈 CJ제일제당 Seaweed&Snack담당 부장은 “스낵시장은 정체 양상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건강과 맛을 동시에 챙길 수 있는 원물스낵을 중심으로 소비가 증가하는 추세”라며 “국내 대표 원물간식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마케팅활동을 전개하며 맥스칩 브랜드 인지도 확산에 주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비전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