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manufacture
삼성전자, 세계는 삼성에 빠졌다③ 데이코, 뉴욕서 ‘비전메이커

[뉴스비전e] 삼성전자가 2016년 인수한 미국 럭셔리 주방가전 브랜드 데이코(Dacor)는 15일(현지 시간) 뉴욕 맨하튼에 위치한 삼성 뉴욕 마케팅센터(삼성 837)에서 세계적인 건축가 데이비드 아자예(David Adjaye)를 비롯한 디자인·건축 분야 전문가 100여명을 초청해 데이코의 사업 비전을 공유하는 ‘비전메이커(Visionmakers)’ 행사를 개최했다.

데이코 랜디 워너(Randy Warner) 사장은 “데이코는 지난 50년간 럭셔리 빌트인 시장을 선도하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해 왔다”며 “앞으로도 현대 주방의 역할을 확장하고, 뛰어난 성능과 창의적인 기능의 제품을 선보이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데이코는 이 날 전문 디자이너로 구성된 자문위원회 활동, 주방 인테리어 디자인 공모전 개최 등 전문가들과의 협업을 활성화하고 뉴욕, 시카고, 어바인 3개 도시에 최첨단 디자인 스튜디오와 주방 공간 등으로 구성된 브랜드 쇼룸을 오픈해 고객들과의 소통에 더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데이코는 현대적이면서도 품격있는 ‘모더니스트’ 컬렉션을 비롯해 빌트인 가전으로 저명한 건축·디자인잡지 AD의 ‘Great Design Award 2017’, 독일 디자인 공모전 ‘iF 디자인 어워드 2018’ 등 유력 디자인 공모전에서 다수의 상을 수상하며 디자인 우수성을 인정받아 왔다.

삼성전자는 ‘나인원 한남’, ‘대림 아크로 서울포레스트’ 등 프리미엄 아파트 단지에 데이코의 럭셔리 빌트인 가전을 공급 예정이며 내년 초에는 프리미엄 쇼룸 오픈을 통해 국내 시장을 본격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이현섭 기자  news@nvp.co.kr

<저작권자 © 뉴스비전e,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현섭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삼성전자, 세계는 삼성에 빠졌다① ‘QLED 8K’ TV, 영국서 인기몰이삼성전자, 세계는 삼성에 빠졌다② 퀵드라이브 ‘올해의 대형가전'삼성전자, 세계는 삼성에 빠졌다⑫ ‘글로벌 리서치 심포지엄’ 개최삼성전자, 세계는 삼성에 빠졌다⑱ ‘더 프레임’ TV, 美서 ‘반 고흐’ 미술관과 파트너십삼성전자, 세계는 삼성에 빠졌다⑰ 쿼드 카메라 탑재 ‘갤럭시 A9’삼성전자, 세계는 삼성에 빠졌다⑯ 프리미엄 ‘홈시네마’ 솔루션 with 포르쉐삼성전자, 세계는 삼성에 빠졌다⑮ 북미 AI 연구센터 신설삼성전자, 세계는 삼성에 빠졌다⑭ 프리미엄 초음파 진단 플랫폼 ‘헤라’ 최고 평가삼성전자, 세계는 삼성에 빠졌다⑬ NBA 경기장 360도 LED 스크린삼성전자, 세계는 삼성에 빠졌다⑪ 세계가 인정한 ‘QLED 8K’삼성전자, 세계는 삼성에 빠졌다⑩ ‘QLED 8K’ TV, 독일서 역대 최고삼성전자, 세계는 삼성에 빠졌다⑨ 실리콘밸리 ‘테크포럼 2018’ 개최삼성전자, 세계는 삼성에 빠졌다⑧ ‘삼성 개발자 콘퍼런스 2018’삼성전자, 세계는 삼성에 빠졌다⑦ CES 2019 혁신상 휩쓸어삼성전자, 세계는 삼성에 빠졌다⑥ 실리콘밸리 ‘삼성테크데이 2018’삼성전자, 세계는 삼성에 빠졌다⑤ 인공지능 국제협력단체 PAI 가입삼성전자, 세계는 삼성에 빠졌다④ ‘삼성 미래기술 포럼’ 중국 개최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