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롯데·하나·현대·BC·KB국민·NH농협 공동 개발···해외 로열티 비용 절감

[뉴스비전e 이장혁 기자] 신한·롯데·하나·현대·BC·KB국민·NH농협 카드사가 공동으로 개발한 모바일 NFC 결제규격 '저스터치(JUSTOUCH)' 서비스가 8월 1일 시작한다.

'저스터치'를 사용하게 되면 해외 브랜드 카드사의 EMV 규격 사용에 따른 로열티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사용법은 스마트폰 잠금 해제 후 교통카드처럼 결제 단말기에 갖다 대면 된다. 사용 전 카드사별 앱카드 애플리케이션(앱)에서 결제카드를 등록하고 'NFC 활성화' 설정을 해놓아야 한다.

CU, GS25, 이마트24, 홈플러스, GS슈퍼마켓, 랄라블라 등 전국 3만3,000개 가맹점에서 저스터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미니스톱은 8월 중에, 세븐일레븐은 9월 중이며 가맹점은 계속해서 확대될 예정이다.

단, NFC 기능이 탑재돼 있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 7개 카드사는 NFC 결제 및 바코드 결제 서비스를 모두 사용 가능하나 삼성카드 회원의 경우에는 바코드 결제만 이용할 수 있다.

론칭 이벤트도 진행한다. 8월 1일부터 31일까지 NFC 결제로 5,000원 이상 결제 시마다 최대 3회까지 각 카드사의 포인트 1,000점을 적립해 준다. 카드사별로 NFC 결제 이용 고객 대상 경품 행사도 진행될 예정이다.

저스터치 이용에 대한 상세 안내는 각 카드사 홈페이지나 앱 공지·안내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비전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