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4차산업 미래융합/정책
공공자전거 따릉이 '휴대폰 번호'로 가입가능···본인인증 절차 없어서비스 추가 및 강화···시민모니터링단 의견 적극 반영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무인대여 시스템 서울자전거 따릉이 [사진:공식홈페이지]

[뉴스비전e 이장혁 기자] 서울시설공단(이사장 이지윤)은 서울공공자전거 따릉이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을 개편해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개편된 따릉이 모바일 앱은 본인인증 절차를 없애고, 휴대전화 번호 인증만으로 회원가입이 가능하다. 신규 가입자는 기존 SNS 계정 정보로도 가입할 수 있다.

신규 모바일 앱을 이용하면 따릉이 이용권도 카카오페이와 페이코에서 제공하는 간편결제서비스로 구매가 가능하다. 간편결제서비스에 결제정보를 등록하면, 지문인식이나 결제비밀번호입력을 통해 간단하게 결제가 가능하다. 또한 결제취소, 환불신청도 가능하며 진행사항을 앱으로 확인할 수 있다.

지도기반 서비스도 강화됐다. 가까운 따릉이 대여소가 지도에 표출되는 기능도 추가됐다. 지도상에서 인접한 대여소를 바로 선택(클릭)하여 따릉이를 대여할 수 있으며, 대여소별 대여 가능한 자전거 수량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대여소 즐겨찾기도 추가됐다. 자주 이용하는 대여소를 즐겨찾기에 등록한 후 검색 없이 바로 선택(클릭)하여 대여할 수 있다.

이 밖에 따릉이 앱의 알림(Push) 기능 사용에 동의하면 카카오알림톡으로 수신받던 대여·반납등의 정보와 대여소의 정보를 모바일 앱으로 실시간 확인 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됐다.

추가로 별도 대여소 설치 요청메뉴를 통해 새로운 대여소 설치를 간편하게 건의 할 수 있으며, 그림에서 자전거고장 부위를 선택하여 손쉽게 자전거 고장(장애)신고도 가능하다.

또한 시민 누구나 추가적인 개선사항이나 불편사항이 있으면 따릉이 홈페이지나 콜센터로 제보할 수 있다.

서울시설공단 이지윤 이사장은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모바일 앱은 5월 한 달간 300명의 시민모니터링단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개편했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공공자전거 따릉이를 더욱 편리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장혁 기자  hymagic@nvp.co.kr

<저작권자 © 뉴스비전e,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장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