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비전e 김호성 기자]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오는 11월 29일과 30일 ‘스타트업:콘 2017(Startup:CON 2017 Underdogs Lead 4IR, 이하 스타트업콘)’을 개최한다.

서울 성수동 에스팩토리에서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콘텐츠 스타트업이 4차산업을 이끈다’를 주제로 진행되며, ▲변화의 시대(기술과 환경) ▲새로운 동력(미디어 콘텐츠) ▲성공전략(콘텐츠 스타트업) ▲모더레이터(피칭) 등 4개의 주요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행사 첫째 날 대표 강연에는 유럽 테크 산업에서 가장 큰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는 ‘테크크런치’의 에디터 마이크 버처(Mike Butcher)의 콘텐츠 및 테크 스타트업 생태계와 스타트업 발전 방향에 대한 스피치가 진행된다. 이어 한양대학교 로봇공학과 교수인 한재권과 모더레이터 김경민이 ‘로봇 세상 - 로봇 기술 진화에 따른 산업 변화’라는 주제로 특별 강연을 펼친다.

행사 둘째 날인 30일에는 최초의 사이보그가 된 인공두뇌 과학자이자 코벤트리(Coventry) 대학교 부총장인 케빈 워윅(Kevin Warwick)의 강연이 열린다. 이외에도 사물인터넷 벤처기업 ‘벤플’의 이경전(경희대 경영학 교수) 대표가 ‘사물인터넷은 콘텐츠 산업을 어떻게 변화시킬 것인가?’라는 주제로 강단에 오른다. 모더레이터는 프라이머 이정훈 팀장이 맡는다.

한국콘텐츠진흥원 관계자는 “변화의 시대에 새로운 동력을 더한 성공전략으로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스타트업콘을 마련했다”며, “다양한 분야의 글로벌 스타트업 CEO가 초청되는 만큼 콘텐츠 스타트업과 4차산업의 다양한 접점을 확인해볼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스타트업콘 2017’은 오는 28일 오후 6시까지 온오프믹스를 통해 사전등록을 하면 무료로 참가 가능하며, 하루 500명 선착순으로 마감한다.  ‘스타트업콘 2017’ 사무국은 ㈜마이크임팩트가 담당한다. 

저작권자 © 뉴스비전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