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김정은 노동당 위원장이 청와대 등 주요시설에 대한 타격방법을 확인하기 위한 목적의 전투훈련을 참관했다고 북한 조선중앙통신이 11일 보도했다.

조선중앙통신은 이날 김정은이 인민군 총참모부 작전국 인민군 제525군부대 직속 특수작전대대 전투원들의 전투훈련을 참관했다면서 “훈련은 특수작전대대 전투원들의 실전능력을 판정하고 남조선 작전지대 안의 특정대상물들에 대한 타격방법의 현실성을 확정하는 데 목적을 두고 진행되였다”고 전했다.

또“전투원들은 훈련을 통해 연평도의 불바다를 기어이 청와대의 불바다로 이어놓고 남조선 괴뢰들을 멸망의 구렁텅이에 영원히 처박아넣을 영웅적 조선인민군의 원수 격멸의 투지와 용맹을 남김없이 과시하였다”고 조선중앙통신은덧붙였다.

한편합동참모본부는 북한이 김정은 노동당 위원장이 참관한 가운데 청와대 모형을 놓고 타격훈련을 했다고 보도한 데 대해 규탄하고 도발한다면 북한 지도부가 치명적 타격을 입도록 응징하겠다고 경고했다.

합동참모본부는 "북한이 청와대를 폭파하고 주요 인사에 대한 사살, 생포를 운운하는 등 도발적 망동을 통해 군사적 긴장을 고조시키고있다"면서 "이런 북한군의 호전적인 도발 행태를 강력히 규탄한다"고 밝혔다.

<뉴스비전e김평기 기자/ 제보 및 보도자료: newsvision-e@hanmail.net>

저작권자 © 뉴스비전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