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이은 화재로 자발적 리콜(시정조치)을 이행한 현대자동차 코나 전기차(EV)가 이번엔 브레이크 문제로 정부로부터 리콜 조치를 받았다.국토교통부는 8일 현대차와 기아차, 한국토요타자동차,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 FCA코리아, BMW코리아 등 국내외 자동차 제작·수입사 6곳에서 판매한 47개 차종 8만2657대에서 제작결함이 발견돼 리콜한다고 밝혔다.현대·기아차에서 제작·판매한 코나 EV, 넥쏘, 쏘울 등 4개 차종 5만2759대에서는 전동식 브레이크 시스템의 소프트웨어 결함이 발견됐다. 이에 브레이크 경고등 점등 시 브레이크 페달이
[뉴스비전e 한혜빈 기자]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가 고객 서비스 강화를 위해 ‘2018 포드 뉴 서비스 모바일’을 시작한다.포드 뉴 서비스 모바일은 긴급출동 서비스를 통해 견인 서비스를 받을 수 없는 지역에 있거나 현장 수리가 가능한 차량에 제공되는 현장 수리 서비스다.포드코리아는 2012년부터 포드 서비스 모바일을 운영해 이번에 제주도를 포함한 전국으로 서비스를 확대했다.현장 조치가 가능하다고 판단될 경우 숙련된 포드의 정비사가 현장에 찾아가 차량의 문제 해결을 돕는다.또 긴급조치 후 필요에 따라 인근의 포드 서비스센터와 연계해 관
[뉴스비전e 이진구 기자] 다보스 포럼 2016에서 ‘제4차 산업혁명’에 대한 논의가 시작된 이후 인공지능은 글로벌 패러다임으로 급부상하였다. 불과 1 년이 지난 지금 인공지능에 대한 전 세계적인 관심과 기대는 폭발적으로 높아지고 있으며, 인공지능이 적용된 제품·서비스는 우리 실생활에 이미 본격적으로 활용되고 있다.▲ ICT 국제행사에서 주목받는 다양한 인공지능 기반 제품·서비스CES 2017, MWC 2017 등 대규모 ICT 국제행사에서는 인공지능 기반의 다양한 신제품·신서비스들이 전시되었으며, 특히 인공지능 플랫폼(AI 플랫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