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뉴스비전e>

[뉴스비전e 이미정 기자] 현대차그룹은 지난 30일 서울 도곡동 현대힐스테이트 갤러리에서 'H-점프스쿨' 4기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31일 밝혔다.

서울장학재단, 경북대학교, 사회적기업 '점프'와 함께 대학생 창의인재를 육성하고 소외계층 청소년의 교육격차 해소 활동을 벌인다.

2013년 시작돼 올해 4기를 맞은 H-점프스쿨은 1기 50명, 2기 75명, 3기 100명에 이어 올해 125명으로 매 기수마다 대학생 교사 선발을 확대해 왔다.


이번에 선발된 대학생 교사들은 서울과 대구에 위치한 25개 센터에서 소외계층 청소년 500명에게 한 주에 8시간씩 1년간 국어, 영어, 수학, 과학 등 전과목에 걸쳐 개인별 맞춤 교육을 제공하게 된다.

현대차그룹은 4기 대학생 교사들에게 장학금 250만원 및 학계, 법조계, 의료계 등 각계 전문가 100여명으로 구성된 멘토단과의 일대일 멘토링 기회를 제공해 학업, 진로 등에 대해 상담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한다.


또 현대차그룹은 대학생 교사들을 대상으로 리더십, 인문학, 기업가 정신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방학 때는 대학생 교사와 소외계층 청소년, 사회인 멘토단이 함께 참여하는 1박2일 캠프도 개최한다.

우수 활동자로 선정된 대학생 교사에게는 미국 아이비리그 대학 견학과 현대차그룹의 '해피무브 글로벌 청년봉사단'에 참가할 기회를 제공한다.

저작권자 © 뉴스비전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