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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비전e 김호성 기자] 삼성화재(사장 안민수)는 '외제차 견적지원센터'를 기존 운영하던 10곳에서 14곳으로 확대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삼성화재 '외제차 견적지원센터'는 합리적인 외제차 수리 비용 안내와 외제차 견적 전문가가 차량 파손상태를 진단해 주는 곳이다. 

삼성화재는 2011년 부터 수도권 6곳(강북, 강남, 강서, 일산, 분당, 인천), 지방 4곳(광주, 대전, 대구, 부산) 등 전국 10개 지점을 운영해왔다. 서비스에 대한 고객들의 만족도가 높고 자동차 보험 손해율 안정화에도 기여한다고 판단해  '외제차 견적지원센터'를 확대 운영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외제차 견적지원센터'는 차량 견적 서비스, 견적차량 픽업, 단순흠집 제거, 차량 전자장치 점검 서비스 등을 무상으로 제공한다. 또한, 교통사고와 관련된 전반적인 보상처리 과정 및 보험료 할인할증, 자기부담금 등의 상담을 받을 수 있다.

고객은  '외제차 견적지원센터'에서 상담을 받은 후 본인이 원하는 정비업체에 수리를 맡기거나 삼성화재 우수협력업체를 소개받아 수리한다.

천흥진 삼성화재애니카손사 기획파트장은 "공사장 부근에 주차했다 흩뿌려진 시멘트로 차량 손상을 입은 고객의 경우, 딜러 업체에서는 600만원의 견적을 받았지만 외제차 견적지원센터의 간단한 흠집제거 작업 만으로도 충분했다"며 "센터 운영이 외제차 이용고객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으며, 비싼 외제차 수리비의 합리적인 기준을 제시하는 긍정적 효과가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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