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뉴스비전e>

[뉴스비전e 이미정 기자] 서울대가 2018학년도 입시에서 대학수학능력시험 영어영역의 반영 비중을 대폭 줄이기로 해 다른 주요대학들도 서울대와 비슷한 방향으로 영어 반영 비중을 줄일것으로 예상된다.

일선 학교 뿐만 아니라 대치동, 목동등 유명 영어학원들도 그 향방에 대해 귀추를 주목하고 있다,

서울대는 17일 학사위원회를 열어 2018학년도 정시모집에서 영어는 1등급은 만점, 2등급부터는 0.5점씩 감점하고, 제2외국어는 3등급부터 0.5점씩 감점하도록 하는 내용의 입시안을 통과시켰다고 밝혔다.

서울대의 이번 영어영역의 새 입시안은 2018학년도부터 수능 영어영역을 절대평가로 전환키로 한 정부 방침에 따른 것으로 풀이되고 있다.

과도한 영어 사교육 등을 줄이겠다는 취지로 2018학년도부터 수능 영어를 절대평가로 전환키로 한 현 정부의 취지에따라 영어영역이 절대평가로 전환될경우 일정 점수 이상은 모두 동일한 등급을 받게 된다.

이에대해 일각에서는 영어영역이 절대평가 체제로 바뀐다면 최고 등급인 1등급을 받는 학생들이 대폭 늘어나 서울대 입학정원(3200~3300명)은 물론 서울지역 내 4년제 대학 입학정원을 모두 합친 것보다도 많을 것으로 전망되기 때문에 영어의 영향력이 떨어질것이라는 우려의 목소리를 내고있다.

저작권자 © 뉴스비전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