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비전e 김호성 기자] 국내 편의점 등장 22년만에 처음으로 도시락이 술ㆍ바나나맛우유 등 전통 효자 상품을 제치고 편의점 매출 1위 자리에 올라섰다. 

도시락의 주요 소비 계층인 1~2인 가구가 계속 늘어나는데다, 이들의 '제대로 된' 한 끼 식사를 책임지기 위해 편의점들이 영양ㆍ맛에 심혈을 기울여 다양한 자체 브랜드(PB) 도시락을 출시했기때문이다. 

도시락을 비롯해 수 없이 다양한 종류의 간편식이 편의점 매출의 3분의 1을 책임지는 일본의 유통ㆍ소비 트렌드를 한국도 그대로 뒤따르고 있는 셈이다. 

23일 편의점 CU(씨유)에 따르면 올들어 지난 17일까지 약 3천개에 이르는 취급 품목(담배 제외)의 판매 실적을 분석한 결과, '백종원 한판 도시락(3천500원)'의 매출이 가장 많았다. 

이 뿐 아니라 '백종원 매콤불고기정식(3천900원)'과 '백종원 맛있닭가슴살(3천900원)'도 각각 3위, 8위를 기록하는 등 도시락 상품이 매출 상위 10위 안에 무려 3개나 포함됐다. 

이전에는 해마다 연간ㆍ분기별 편의점 품목별 매출 순위에서 소주ㆍ맥주ㆍ바나나맛우유ㆍ캔커피 등 가장 대중적 주류와 음료가 상위권을휩쓸었던만큼 이 같은 결과는 매우 이례적이라는 게 업계의 설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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