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의 후예들' ·'사임당 the Herstory' 등에 총 40억 지원

<사진 / 뉴스비전e>

[뉴스비전e 김호성 기자]  한국수출입은행(www.koreaexim.go.kr, 은행장 이덕훈, 이하 ‘수은’)은 TV 드라마 ‘사임당 the Herstory'와 ‘태양의 후예’를 제작하는 기업들에 총 40억원을 지원했다고 2일 밝혔다. 

한국수출입은행은 ’사임당 the Herstory'를 제작하는 (주)크리에이티브리더스그룹에이트에 10억원을, ’태양의 후예‘를 제작하는 (주)넥스트엔터테인먼트월드에 30억원을 각각 지원했다.

  
‘사임당 the Herstory’는 조선시대 사임당 신씨의 삶을 재해석한 한류 스타 이영애, 송승헌 주연의 30부작 드라마로 내년 하반기 SBS 방영예정이다.  

일본, 대만, 태국 등에 선판매 계약 체결됐다고 한국수출입은행은 소개했다. 

‘태양의 후예’ 는 낯선 땅에서 젊은 군인과 의사들의 사랑과 성공을 담은 배우 송중기, 송혜교 주연의 16부작 드라마로 내년 2월 KBS 방영예정이다. 중국에 선판매 계약 체결됐다. 

 
내년에 방영될 예정인 두 작품은 모두 100% 사전제작하는 드라마로, 중국, 일본 등 해외에서 제 2의 한류 수출을 이끌 것으로 한국수출입은행은 기대했다. 

  
특히 이번에 한국수출입은행이 금융 지원을 함으로써 드라마 제작에 필요한 자금을 안정적으로 확보할 수 있게 돼 드라마의 완성도도 한층 높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자금지원 심사방법에 대해 한국수출입은행은 프로젝트의 사업성을 위주로 평가했다고 설명했다. 

  
한국수출입은행 관계자는 “두 작품 모두 글로벌 시장을 겨냥한 중견제작사의 빅 킬러 콘텐츠로 이미 중국, 일본 등과 선판매계약이 체결되는 등 사업성이 높은 것으로 평가된다”면서 “드라마 대장금이나 겨울연가처럼 국가 브랜드를 높이고 한류수출의 경제적 파급효과를 가져올 수 있는 우수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발굴 지원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국수출입은행은 이번 금융지원을 시작으로 문화콘텐츠 제작 지원을 본격화할 방침이다. 

한국수출입은행은 올해 서비스산업금융부를 확대․개편하고 방송․영화부문 산업전문가를 채용하는 등 문화콘텐츠산업에 대한 금융지원기반을 꾸준히 강화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비전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