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10-18 19:18 (금)
박대통령 6일 '20분 압축 담화'... 청년 일자리 창출 등 노동개혁 호소
상태바
박대통령 6일 '20분 압축 담화'... 청년 일자리 창출 등 노동개혁 호소
  • 이진구 기자
  • 승인 2015.08.05 2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비전e 이진구 기자] 박근혜 대통령의 6일 ‘집권 후반기 국정운영 구상’을 주제로 한 대국민 담화는 노동 개혁에 초점을 맞춘 ‘20분짜리 압축 담화’ 형태로 진행될 것으로 알려졌다.

기존 담화와 달리 정치 개혁, 남북 및 외교 문제 등은 생략하고 오로지 경제분야에만 메시지를 집중할 예정이다.

청와대 관계자는 5일 “경제활성화를 위해 노동 공공 교육 금융 등 4대 분야 구조 개혁 완수에 대한 절박한심정을 담아 국민 앞에 호소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이 가운데 특히 청년 일자리 창출의 핵심인 노동시장 개혁에 담화의 방점이 찍힐 예정”이라고 말했다.

박 대통령은 특히 노동 개혁과 관련해 지난 4월 이후 활동이 중단된 노사정위원회의 복원을다시 한 번 강조하며 노사정위를 이탈한 한국노동조합총연맹 등을 향해 협상 테이블 복귀를 강하게 촉구할 것으로 전해졌다.

이번 담화가 경제활성화에 초점이 맞춰진 만큼 중동호흡기증후군(MERS·메르스) 사태에 대한 유감 표명이나 광복절 특사 관련 언급 등은 포함되지 않을 것으로 알려졌다. 남북 및 외교관계에 대한 메시지는 광복 70주년 8·15 경축사에서 다뤄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