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 기업
LG 트윈워시 전세계 80개국 진출···세탁문화 저변 확대

[뉴스비전e 이장혁 기자] LG전자가 3년 전에 출시한 트윈워시가 세탁문화의 저변을 확대하고 있다.

LG전자가 올해 들어 국내에 판매한 트윈워시는 매출 기준으로 LG 드럼세탁기의 절반에 육박한다.

LG전자는 지난 2015년 세계 최초로 드럼세탁기 하단에 통돌이세탁기인 미니워시를 결합한 트윈워시를 국내에 선보였다. 

트윈워시의 인기는 LG 생활가전의 독보적인 모듈러 디자인에서 비롯된 탁월한 호환성 덕분이다. 트롬 세탁기와 건조기는 동일한 사이즈의 외관 모듈을 사용하기 때문에 고객들은 미니워시만 구매하면 드럼세탁기나 건조기와 결합해 트윈워시로 사용할 수 있다. 트롬 건조기 하단에 미니워시를 결합해 사용하는 고객도 지난해보다 두 배 늘었다.

LG전자는 기존 2kg(킬로그램) 및 3.5kg 용량에 더해 최근 4kg 용량의 미니워시까지 선보이며 트윈워시를 구매하는 고객들의 선택의 폭을 넓혀가고 있다.

LG전자는 트윈워시의 세탁문화를 글로벌 시장에 전파하고 있다. LG전자는 한국과 미국을 시작으로 트윈워시를 글로벌 시장에 순차적으로 선보였고 출시 국가는 80개를 넘어섰다.

트윈워시는 세탁기 두 대를 하나로 만든 개념을 세계 최초로 제시한 ‘원조’ 제품이다. 고객은 세탁기 두 대 가운데 하나만 사용하거나 동시에 두 대를 사용할 수 있어 분리·동시세탁, 공간·시간절약 등이 모두 가능하다.

트윈워시가 탑재한 기술력은 세계 최고 수준이다. 대표적인 예가 자동차의 충격흡수장치에서 착안한 진동저감기술이다. LG전자가 트윈워시를 선보인 지 3년이 지났지만 세탁기의 진동이 가장 커지는 탈수코스가 상·하단 세탁기에서 동시에 가능한 제품은 트윈워시가 유일하다.

LG전자가 지난 20년 간 진화시켜 온 인버터 DD(direct Drive)모터도 강점이다. LG전자는 유럽 최고의 규격인증기관인 독일전기기술자협회(VDE; Verband Deutscher Elektrotechnicker)로부터 인버터 DD모터의 22년 수명을 인증받았다. 또 각국의 소비자잡지들은 인버터 DD모터를 탑재한 LG 세탁기를 최고 제품으로 선정하고 있다.

△미세한 스팀으로 의류 안감의 세균까지 제거하는 ‘트루스팀’ △손빨래 효과를 구현한 ‘6모션’ △강력한 물줄기로 세탁시간을 대폭 줄인 ‘터보샷’ 등 LG만의 혁신적인 세탁 기능들도 탑재했다.

LG전자 H&A사업본부 리빙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 류재철 부사장은 “세탁기 업계 최고의 혁신제품인 트윈워시가 제시하는 신개념 세탁문화를 바탕으로 프리미엄 세탁기 시장을 지속 선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장혁 기자  hymagic@nvp.co.kr

<저작권자 © 뉴스비전e,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장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