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4차산업 미래융합/정책
한콘진, 혼합현실(MR) 기술 활용 강연한다

[뉴스비전e 김광훈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와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 원장 김영준)가 콘텐츠 산업 종사자를 대상으로 하는 ‘콘텐츠 스텝업’ 과정을 26일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콘텐츠 스텝업’은 각 콘텐츠 분야 최고 전문가를 모셔 강의를 듣는 실무형 교육 프로그램이다. 비즈니스, 기술 심화, 이슈 및 트렌드를 아우를 수 있는 커리큘럼을 구성했으며 26일 서울 홍릉 콘텐츠인재캠퍼스에서 ‘평창 동계올림픽 성공신화, 대형 이벤트의 콘텐츠 활용법’을 주제로 첫 강의가 열린다.

이후에는 △뮤직 비즈니스 이론과 음악산업 현장 실무(7월) △공연을 빛내주는 무대 뒤 콘텐츠의 힘(7월) △MCN 콘텐츠 아카데미(8월) △블록체인 콘텐츠의 미래와 활용사례(8월) △항공촬영 기술을 활용한 콘텐츠 제작 실습(9월) △OTT 플랫폼의 모든 것(9월) △게임 IP 활용법(10월) △최신 VR 장비를 활용한 영상촬영 실습(10월,11월) △음악A&R의 모든 것(11월) 등 총 10개 과정이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콘텐츠 스텝업‘의 첫 과정 ‘평창 동계올림픽 성공신화, 대형 이벤트의 콘텐츠 활용법’ 과정에서는 양정웅 연출가가 ‘평창 동계올림픽’ 개·폐막식의 기획 스토리를 공유하고 연극 연출가로서 복합 예술 무대 연출의 노하우를 제시한다. 정해운 대표는 평창 동계올림픽 개막식의 프로젝션 맵핑 경험을 설명하고 혼합현실(MR) 기술 활용을 강연할 예정이다. 각 강연 후에는 질의·응답 시간이 마련되어 연사와 참석자 간의 활발한 교류가 기대된다.

이번 교육은 26일 화요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예정되어 있다. 교육은 서울 동대문구 홍릉에 위치한 한국콘텐츠진흥원 콘텐츠인재캠퍼스에서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콘텐츠아카데미 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교육비는 무료이며 온라인으로 참가 신청이 가능하다.

김광훈 기자  kkh777@nvp.co.kr

<저작권자 © 뉴스비전e,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광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