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 기업
대우전자 65인치 UHD TV 출시···TV 시장 확대 나선다

[뉴스비전e 김광훈 기자] 전 세계 TV 시장에서 60인치 이상 대형 제품의 비중이 급격히 커지고 있다. 글로벌 정보기술(IT) 전문 시장조사업체 IHS마켓에 따르면 지난해 60인치 이상 TV 판매 대수는 총 1468만대로, 전년에 비해 26.3% 증가했으며 올해 1957만5000대로, 2000만 대에 육박할 것으로 전망됐다.

이런 가운데 대우전자가 65인치 UHD TV 신제품을 출시하며 UHD TV 시장 확대에 나선다.

2015년 55인치 UHD TV 를 출시한 대우전자는 지난해 말 49인치, 55인치 UHD TV 신제품을 선보이며 라인업을 강화하였고 최근 대형 TV를 선호하는 국내 소비자들의 수요를 반영하여 이번에 새로이 65인치 신제품을 출시, UHD TV 시장 공략을 강화할 계획이다.

대우전자가 새롭게 출시하는 65인치 UHD TV는 기존 풀HD TV보다 4배 높은 해상도는 물론, LED Back Light 를 적용하여 어두운 곳에서도 밝고 역동적인 고화질의 화면을 제공한다.

178도 광시야각으로 보다 넓은 각도에서 깨끗한 색감과 화질, 풍부한 명암비를 구현하는 것이 특징이며 HDCP 2.2와 HDMI 2.0을 지원해 무손실 원본을 선명하고 부드럽게 즐길 수 있다.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 등의 영상을 TV로 감상할 수 있는 MHL (Mobile High-Definition Link)기능을 지원하고, UHD 이하의 영상도 디테일하고 풍부하게 감상할 수 있도록 UHD 업스케일링을 제공한다.

화질뿐 아니라 사운드에도 심혈을 기울였다. DDX+a 엔진 시스템을 채용, 별도의 스피커를 설치하지 않아도 사실적인 음향으로 현장감을 느낄 수 있다.

대우전자는 이번에 출시한 신제품은 대우전자 기술을 적용, 철저한 품질을 보증하는 제품으로 △MHL(Mobile High-Definition Link) 기능 △USB 포트 △자동 업스케일링(UPSCALING) 등 다양한 부가 기능을 적용, 가성비 좋은 UHD TV를 찾고 있는 소비자들에게 적합한 제품이라고 밝혔다.

김광훈 기자  kkh777@nvp.co.kr

<저작권자 © 뉴스비전e,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광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