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비전e 김광훈 기자] 현대자동차는 5월 국내 6만1896대, 해외 32만5121대 등 전 세계 시장에서 전년 동기 대비 5.7% 증가한 총 38만7017대를 판매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국내 판매는 2.1%, 해외 판매는 6.4% 증가한 수치다.

국내 시장 중 세단은 그랜저(하이브리드 2521대 포함)가 1만436대 판매됐다. 아반떼는 6565대, 쏘나타(하이브리드 351대 포함)가 5542대 등 총 2만4323대가 팔렸다.

그랜저 HEV는 지난달 전체 판매의 24%인 2521대가 팔리며 2013년 12월 출시 이래 4년5개월 만에 역대 최다 판매 실적을 달성한 것은 물론, 지난달에 이어 2개월 연속으로 국내 시장에서 베스트셀링 하이브리드카에 등극했다.

RV는 싼타페(구형 모델 296대 포함)가 1만668대, 코나(EV모델 304대 포함)가 3741대, 투싼이 2966대, 맥스크루즈가 140대 등 총 1만7577대 판매를 기록했다.

한편 지난달부터 고객 인도에 나선 코나 EV는 출고 대기 물량만 1만5000대를 상회하는 등 전기차 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키며 향후 코나 전체 판매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점쳐졌다.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는 G80가 2976대, G70가 967대, EQ900가 836대 판매되는 등 전년 동기 대비 8.1% 증가한 4779대가 판매됐다.

상용차는 그랜드 스타렉스와 포터를 합한 소형 상용차가 총 1만2377대 팔렸고 중대형 버스와 트럭을 합한 대형 상용차는 2840대가 팔렸다.

해외 시장의 경우 코나 수출 및 중국 시장에서의 판매 반등, 브라질과 러시아 시장에서의 판매 호조 등이 긍정적인 영향을 미쳐 전체적으로 판매량이 증가했다는게 회사 측 설명이다.

업계에서는 국내 시장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현대자동차의 신차들이 하반기 해외 시장에 본격 진출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3월부터 이어진 판매 호조 흐름이 지속될 것으로 내다봤다.

현대차는 SUV 중심의 신차 판매 확대와 재고 및 인센티브 안정화 추세를 바탕으로 전체적인 판매 실적을 회복하고 올해 판매 목표를 달성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신형 싼타페가 미국 시장에 투입되면 SUV 중심의 신차 판매 확대를 통해 수익성도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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