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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주) C&C, 화장품 업계 온라인·모바일 쇼핑 서비스 품질 해결사로 나섰다
<사진 / SK(주) C&C>

[뉴스비전e 정윤수 기자] SK㈜ C&C가 온라인 수출전쟁에 나선 화장품업계의 온라인·모바일 쇼핑 서비스 품질 해결사로 나섰다.

SK㈜ C&C(사업대표 사장:안정옥)는 28일 클라우드 제트(Cloud Z)기반의 모바일 웹·앱 테스트 서비스인 ‘엠티웍스(mTworks)’가 아모레퍼시픽의 한국 및 중국 시장 대상 브랜드 쇼핑앱의 모바일 업무 품질관리(QA)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밝혔다. 

‘엠티웍스’는 110여종의 한·중 출시된 실물 스마트폰·태블릿PC를 간단한 인터넷 접속만으로 SK㈜ C&C 모바일 센터내의 모든 모바일 기기(스마트폰, 태블릿PC)로 각종 모바일 웹·앱 테스트가 가능한 SaaS(Software as a Service) 상품이다.

특히 동일한 테스트 시나리오에 기반해 여러 모바일 기기에서 주기적인 자동 테스트·점검은 물론 오류 리포팅을 통해 테스트에 소요되는 시간은 크게 줄이고 서비스 안정성은 획기적으로 높일 수 있다. 

아모레퍼시픽은 이번 엠티웍스 서비스 이용을 계기로 자사의 주요 브랜드인 ▲아모레퍼시픽 ▲이니스프리 ▲아리따움 ▲에뛰드 등 한국 및 중국 쇼핑앱 전반에 걸쳐 ‘엠티웍스’의 테스트 시나리오 기반 일일 자동점검 품질관리(QA)에 들어간다.

품질 관리 분야도 ▲상품 검색·소개·맞춤형 추천 ▲상품 구매 ▲간편·일반 결제 ▲사은품 선택 ▲주문·배송 조회 ▲뷰티 포인트 조회 ▲상품 리뷰 등록·조회 등 고객이 이용하는 모바일 쇼핑 서비스 전반을 대상으로 했다.

SK㈜ C&C는 아모레퍼시픽을 위한 전문 모바일 QA와 관련된 단말기 기능·성능·호환성 테스트 등 각종 기술지원도 제공한다.

모바일 품질자동화 전략 컨설팅을 시작으로 ▲테스트 자동화 대상 업무 선정 ▲자동화 개발 가이드 지원 및 교육 ▲업무 자동화 개발 서비스 등도 지원한다. 

아모레퍼시픽 디지털정보혁신팀 이시형 부장은 “매번 새롭게 추가되는 다양한 쇼핑 편의 기능과 각종 상품 프로모션 관련 앱 서비스 테스트 생산성 향상은 물론 앱 품질 관리 시간과 비용을 크게 줄일 수 있게 됐다” 며 “한국과 중국 쇼핑 앱을 시작으로 일본·태국·베트남·인도네시아 등 동남아시아 쇼핑 앱까지 엠티웍스 적용 범위를 확대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SK㈜ C&C  이규석 Digital추진1본부장은 “엠티웍스는 모바일 웹·앱 서비스가 있는 모든 곳에서 적용 가능하다” 며 “특히 쇼핑앱과 같이 새로운 서비스 추가 개발이 잦고 안정적 서비스 운영이 중요한 영역에서 그 진가를 발휘한다”고 말했다. 

정윤수 기자  newsvision-e@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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