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맥루머스 트위터>

[뉴스비전e 정윤수 기자] 애플 아이폰X 일부 제품의 화면에 ‘녹색 세로줄’이 생겨, 사라지지 않는 현상이 나타났다는 사용자들의 주장이 이어지고 있다.

이러한 현상의 원인으로 OLED(유기발광다이오드)상의 결함이 의심되고 있어 부품 업계의 관심도 높아진다. 삼성 갤럭시S7엣지 일부 제품에서 발생한 '분홍 세로줄' 현상과 비슷한 증상이기 때문이다. 

12일 IT 매체 맥루머스에 따르면 이 매체의 인터넷 포럼과 애플 고객지원 커뮤니티, 트위터, 페이스북, 레딧 등에 약 25명의 사용자가 ‘녹색 세로줄’ 증상이 나타난 아이폰X의 사진을 올렸다.

이런 현상은 미국, 캐나다, 폴란드, 호주 등을 포함해 여러 나라에서 발생했으며, 64GB와 256GB 모델, 실버와 스페이스 그레이 모델 등을 가리지 않고 나타났다고 맥루머스는 전했다.

이 중에는 화면 왼쪽이나 오른쪽 테두리에 밝은 녹색 세로줄이 선명하게 나타난 경우가 많았다. 또, 테두리와 약간 떨어진 곳에 발생하는 경우도 있었다.

이런 현상은 미국‧캐나다‧폴란드‧호주 등을 포함해 여러 나라에서 발생했으며, 용량과 색상을 가리지 않고 나타났다고 맥루머스는 전했다.

애플은 문제 제품을 교환해 주는 한편, 원인 파악에 나선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작년 여름부터는 삼성전자 갤럭시S7엣지 일부 제품에서 이와 유사하게 '분홍색 세로줄' 현상이 발생해 왔다. 삼성전자는 이런 현상이 생긴 제품을 교환하거나 화면을 교체해 줬다. 

저작권자 © 뉴스비전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