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세종국제고 등 5개교 2017학년도 전형요강 확정

2016-07-28     이미정 기자
<사진 / 뉴스비전e>

[뉴스비전e 이미정 기자] 세종시교육청은 28일 고입전형을 시행하는 5개 학교의 2017학년도 신입생 선발 규모를 28개 학급, 675명으로 하는 '2017학년도 고등학교 신입생 전형요강'을 확정, 관내 중·고교에 안내했다.


현행 학교별 선발전형이 유지되는 학교는 세종국제고, 세종하이텍고, 세종여고 상업정보계열, 성남고 예술계열, 세종고 등이다.

고입전형 시기는 전기와 후기로 구분되며 전기는 국제고와 특성화고, 일반고 특성화학과(세종여고, 성남고), 후기는 자율학교인 세종고이다.


내년부터 시행되는 평준화 대상인 자율형공립고 한솔고와 일반고인 도담고 등 12개 학교는 하반기 중 학생 희망과 통학 거리를 고려한 선복수지원 후추첨 방식으로 신입생이 배정된다.


전형유형별로는 대부분이 일반전형과 특별전형을 함께 시행한다. 세종국제고는 자기주도학습전형, 세종여고 특성화 계열과 세종하이텍고는 취업희망자 특별전형을 한다.


또 전국 또는 광역 단위 모집을 하는 세종고, 세종하이텍고, 세종국제고, 성남고 예술계열은 관내 중학교 졸업(예정)자 전형을 별도로 운영한다. 세종고는 일반전형에서 세종시 읍·면 소재 중학교 졸업(예정)자를 84% 우선 선발하고, 성남고 예술계열도 관내 중학교 졸업(예정)자 선발 비중을 지난해 12%에서 20%로 늘린다.


학교별 전형요강은 전기는 오는 29일 이전에, 후기인 세종고는 내달 26일 이전에 학교 홈페이지 등을 통해 공고하며, 전형은 전기 학교는 학교별 계획에 따라, 세종고는 12월 5일부터 시행한다.


세종시교육청은 올해도 금호·장기·전의·부강중 등 4개 중학교는 학생들의 통학 편의 등을 고려해 대전, 충남(천안시, 공주시), 충북(청주시) 등 타 시·도 인접 지역으로의 진학을 허용하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