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xus 2140’ 6월 21일~22일 양일간 고양 킨텍스에서 개최
AI・Web3・전자상거래의 융합대전
AI・Web3.0・전자상거래 융합 국제 박람회 ‘Nexus 2140’가 준비 중이다.
지난 5월 12일 Nexus 2140 조직위원회에 따르면 6월 21일부터 22일까지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KINTEX)에서 Nexus 2140이 개최된다.
이번 박람회는 한국을 비롯해 싱가포르, 아랍에미리트, 유럽연합 등 여러 국가의 전략적 협력을 바탕으로 기획된 글로벌 기술・비즈니스 행사로, 3~5만 명의 참관객과 500여 개의 전시 기업, 150명 이상의 글로벌 투자자가 참여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Nexus 2140은 인공지능(AI), Web3.0(탈중앙화 웹), 전자상거래(ECOM)라는 세 가지 첨단 산업의 융합을 통해 새로운 미래 산업 생태계를 제시하는 행사로, 기술 혁신뿐만 아니라 정책, 투자, 산업 간 협력을 도모하는 글로벌 허브 역할을 목표로 한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이더리움 창립자 비탈릭 부테린(Vitalik Buterin), 바이낸스 창립자 자오창펑, 오픈AI 글로벌 총괄 크리스 리헤인(Chris Lehane) 등 세계 기술 산업을 이끄는 주요 인물들도 초청될 예정이다.
행사 첫날인 6월 21일에는 AI 시장 전망, Web3 활용 사례, 글로벌 전자상거래 동향 등을 주제로 한 정상 포럼과 고위급 원탁토론이 진행되며, 양일간 120개 이상의 글로벌 혁신 프로젝트를 선보이는 프로젝트 쇼케이스 및 IR 발표회가 개최된다.
또한, 21일 저녁에는 1,000여 명 규모의 시상 만찬 및 공연, 22일에는 수천 명이 참여하는 스타 콘서트가 예정되어 있어 박람회에 문화적 풍성함을 더할 예정이다.
관람객을 위한 다양한 현장 체험 및 프로젝트 에어드롭(보상 지급)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다.
박람회 조직위원회는 실버부터 크라운 등급까지 다양한 스폰서십 프로그램을 마련해, 참가 기업이 전 세계 투자자 및 파트너에게 자사 기술과 제품을 효과적으로 소개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행사를 주최하는 Nexus 2140 조직위원회 왕전동 의장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세계의 혁신 기술, 선도 기업, 비전 있는 투자자들이 연결되어 미래 비즈니스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들어 나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