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스 병원 의료기관 인증 환경 개선을 위한 세척 서비스 런칭
(주)클라우스홀딩스(대표 김봉기)는 병원, 의료기관, 요양병원의 시설환경 개선을 위한 에어컨/공조 내 고온 스팀, UV살균 서비스를 (주)클라우스로보틱스(대표 신용석),(주)클라우스오투(대표 송창재)와 함께 서비스를 공동 런칭하였다.
클라우스홀딩스는 사업마케팅, 클라우스로보틱스는 에어컨/공조 로봇장비 기술 및 생산, 클라우스오투는 다년간의 에어컨공조 서비스 노하우 바탕으로 세척 서비스 용역을 진행한다.
에어컨/공조덕트 속에는 대장균, 레지오넬라균, 살모넬라균 등 폐혈증, 장염, 급성호흡기 감염, 식중독 등 유해세균 증식하고 있는 실정이며 합병증 유발, 추가 감염 등 사례 다수 발생한다.
에어컨/공조덕트는 오염된 물방울과 먼지 등을 빨아들인 뒤 재배출하면서 바이러스를 에어로졸 형태로 내뿜을 위험성을 내포하고 있다. 하지만 개별적인 청소나 멸균 작업 이 어려워 지금까지 사각지대로 방치돼 왔다.
특히 면역력이 많이 떨어지는 사람들이 많이 찾는 공간인 병원, 의원, 의료기관, 요양병원 등 시설의 에어컨 등 공조 설비에 대한 선제적 멸균 세척이 각종 바이러스 감염증을 예방하는 필수요소라 할 수 있다.
한편, 클라우스는 서울 소재 전문 종합병원 대상 에어컨 멸균세척 및 각종 바이러스 사전 예방 소독의 일환으로 에어컨 세척을 완료한 것으로 알려져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클라우스는 병원, 의원, 의료기관, 요양병원 대상 다양한 유형의 에어컨 / 공조 덕트 세척 서비스를 활발하게 제공하고 있으며 또한 클라우스 기술력을 인정받아 미군 캠프험프리스 기지 내 쇼핑센터, 체육관등 공조덕트 멸균세척을 진행하고 있다.
클라우스는 2018년 국내·세계 최초로 특허 인증을 받은 에어컨 멸균세척로봇을 생산하였으며 자동세척로봇은 5단계 고온스팀 멸균 자동세척방식으로 에어컨에 존재하는 유해세균을 박멸하는 멸균세척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에어컨을 완전 분해 후 정밀스캔, 세제분사, 고온스팀, 고압세척, 에어건조의 5단계로 구성하여 완전 자동세척을 실시하고, 세척 전·후 결과에 대한 공기질 측정 리포트를 고객에게 제공하여 세척 결과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고, 동시에 서비스 품질을 극대화하고 있다.
클라우스는 최근 에어컨의 UV살균 세척기능외 서비스 기능을 포함하여 고온스팀, UV멸균 세척로봇을 런칭하였으며 본 에어컨 멸균 로봇세척 장비는 국내 최초 KCL(한국건설환경시험연구원)의 고온스팀, UV멸균세척 99.99% 인증 시험성적을 받았다.
병원, 의원, 의료기관, 요양병원 내 면역력이 약한 환자, 직원 등 추가 감염 및 합병증 예방 및 유해 세균으로부터 건강을 보호하고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선제적인 대비 및 예방 활동은 필수불가결한 요소로 자리매김할 것이다. 클라우스는 환경적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최고의 세척 기술력을 바탕으로 차별화 및 고급화 등 서비스 다각화를 추진 중이며 에어컨/공조덕트 세척서비스의 병 의원, 의료기관, 요양병원 전문 기업으로 시장에서 바람을 일으킬지 귀추가 주목되는 시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