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인문구점 '문구야놀자' ‘플레이페이’ 통해 놀이 문화 주도
‘키오스크’와 ‘어드민 시스템’으로 운영 효율성 극대화
2024-08-09 최규현 기자
국내 무인문구점 ‘문구야놀자’가 최근 차별화된 정책 및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먼저 ‘문구야놀자’가 자체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앱 ‘문구야놀자’와 ‘플레이페이’ 시스템이다.
이를 통해 아이들만의 온라인 놀이터 공간을 제공하여 그들만의 놀이 문화를 만들어 주고 있으며, 아이들이 스마트한 금융 소비를 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문구야놀자가 자체 개발한 ‘키오스크’와 ‘어드민 시스템’도 특징이다.
이로써 가맹점주는 운영 효율성을 극대화 뿐 아니라 키오스크를 통한 추가 수익도 기대해 볼 수 있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문구야놀자 관계자는 “무인창업업계에서 독보적인 존재가 되고 있으며 문구야 놀자 매장 방문고객에게 혁신적인 쇼핑 경험을 제공하려 노력하고 있다.”며 “트렌드에 맞춰 발빠르게 움직이며 무인 문구 업계의 패러다임을 전환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더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250여개가 넘는 점포의 오픈을 통해 축적된 상권 분석 및 상품 판매 데이터를 바탕으로 상권별 예상매출 및 손익의 객관석을 극대화 하며 점포 오픈 이후에는 매장별 맞춤형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등의 차별화된 정책을 제공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문구야놀자는 포켓몬코리아와 포켓몬카드 단독 공급계약을 맺을 뿐 아니라 탑클래스 축구 카드, K리그 축구 카드, KBO야구 카드, 브랜드 과자, 완구 등 경쟁력 있는 제품을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