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마켓, 콘텐츠 제작자 ‘마켓크루’ 모집

인기 뉴스 선정시 추가 인센티브 지급

2024-12-22     최규현 기자
이미지=뉴스마켓 제공

참여형 뉴스 플랫폼 뉴스마켓이 콘텐츠 제작자 마켓크루를 모집한다.

뉴스마켓은 창작 활동에 따른 정당한 보상을 제공하며, 누구나 뉴스와 콘텐츠 제작을 통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뉴스마켓은 기자가 아닌 일반인도 뉴스를 제작송출할 수 있으며, 콘텐츠의 인기 지수에 따라 현금 리워드를 지급하는 구조로 운영된다.

해당 플랫폼은 2020년 창간한 신생 언론사 ‘MS TODAY’가 개발운영하고 있다.

마켓크루는 대한민국 성인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블로그나 SNS를 통한 창작 경험이 있는 지원자는 우대한다.

마켓크루는 관심 분야에 따라 주 2회 뉴스 콘텐츠를 제작하며, 작성된 콘텐츠 한 건당 활동비가 지급되며 작성한 콘텐츠가 인기 뉴스로 선정되면 추가 인센티브를 받을 수 있다.

마켓크루의 활동 기간은 202512일부터 31일까지이며, 성과에 따라 활동 기간이 연장될 수 있다.

최우수 활동자는 뉴스마켓을 운영하는 ‘MS TODAY’의 인턴 채용 기회도 제공받는다.

뉴스마켓은 콘텐츠 제작자뿐 아니라 독자도 보상에 참여할 수 있는 독창적인 시스템을 갖췄다.

독자들은 플랫폼 내 가상 재화인 사탕을 이용해 콘텐츠를 구매하거나 투자하며, 콘텐츠 인기에 따른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이 시스템은 특허청에 정식 등록된 특허 기술로 보호되며, 가짜 뉴스 방지를 위한 엄격한 규정도 적용된다.

뉴스마켓은 춘천 지역 기반 기업인 MS홀딩스와 MS TODAY, MS인포테크가 2년간 연구 끝에 지난 7월 출시한 플랫폼이다.

뉴스마켓은 게임처럼 재미있는 보상 시스템을 통해 전국민이 사랑하는 플랫폼으로 성장하겠다.”고 전하며,“안드로이드와 iOS 앱스토어에서 뉴스마켓을 검색해 다운로드할 수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