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전남여수산학융합원, 몽골과학기술대학교와 산학협력MOU 체결

두 기관의 산학협력이 일자리 창출로 이어져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 할 것

2024-05-28     이창우 기자
사진=(사)전남여수산학융합원 제공.

사단법인 전남여수산학융합원(정강 원장, 이하 여수융합원)은 27일 몽골 국립교육기관인 몽골과학기술대학교(남난 투므르푸레브 총장, 이하 MUST)와 글로벌 산학협력 지원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몽골 MUST 대학에서 체결한 양해각서에는 ▲공동 연구사업 수행 ▲강의, 심포지엄, 워크숍 개최 ▲공동 학술 및 교육 프로젝트 운영 ▲전문인력 교류 등의 내용이 담겨있다. 두 기관은 과학기술 및 교육 협력을 통해 전략적 파트너로 성장할 것을 기대했다. 

남난 MUST 총장은 이 자리에서 “여수융합원과 공동 연구를 통해 새로운 에너지 분야 개발에 박차를 가할 수 있을것이다”라며 “이번 양해각서 체결로 활발한 교류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정강 여수융합원장은 “향후 양 기관이 핵심역량을 결집해 서로의 성장 동력이 되어 양국의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확신했다.

두 기관의 산학협력을 통한 기술 개발이 일자리 창출로 이어져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 할 것으로 예상된다.

여수국가산업단지 내에 위치해 있는 사)전남여수산학융합원은 현장 맞춤형 인력양성, R&D, 고용창출 등 국가사업을 수행하는 산학융합지구 운영기관으로 대중소 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수행하고 있다.

이창우 기자 cwlee@nvp.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