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닥터스에 1억 기부한 홍보대사 김효주, 유럽여자프로골프 투어 대회 우승
“우승으로 보약을 잔뜩 먹은 기분... 홍보대사로서 왕성한 활동 이어갈 것”
세계최대 의료NGO 스포츠닥터스<이사장 허준영 마이그룹(마이팜제약/ 마이건설/ 마이디자인/ 인터메디컬데일리) 회장>는 지난 12일 홍보대사로 활동중인 프로골퍼 김효주가 유럽여자프로골프 투어 대회에서 우승했다고 밝혔다.
김효주가 처음으로 국내에서 열린 레이디스 유러피언 투어(LET) ‘아람코 팀 시리즈’(총상금 100만 달러·13억7000만 원)에서 개인전 정상에 올랐다. 12일 끝난 레이디스유러피언투어(LET) 한국 대회에서 우승 가뭄을 털어낸 김효주가 남은 시즌과 함께 다가오는 2024 파리올림픽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미국프로골프(LPGA) 투어 6승,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 14승 등을 기록하고 있는 김효주가 LET 단독 주관 대회에서 우승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세계 랭킹 12위 김효주는 이번 대회 출전 선수 중 헐(8위)에 이어 세계 랭킹이 둘째로 높았다. 김효주는 이날 경기도 고양시 뉴코리아 컨트리 클럽에서 끝난 아람코 팀시리즈 한국대회에서 세계랭킹 8위 찰리 헐(잉글랜드)을 3타차로 여유 있게 따돌리고 정상에 올랐고, 작년 10월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 어센던트 대회 이후 7개월 만의 우승이었다.
김효주는 2020년 2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의약품 후원에 써달라며 스포츠닥터스에 1억원을 기부한 바 있고, 스포츠닥터스 릴레이 응원 캠페인에도 참여하였다. 평소 국내외 의료지원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2019년 12월 ‘제6회 스포츠 의료봉사대상’에서 공로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김효주는 “스포츠닥터스 홍보대사로서 여러 활동에 적극 참여하고 국제적으로도 열심히 홍보하고 있다. 이번 대회 우승으로 보약을 잔뜩 먹은 기분인데, 더욱 높은 에너지를 쏟아부어 홍보대사로서 왕성한 활동을 이어가겠다. 최근에 스포츠닥터스는 SD브랜드 제품(SD이라쎈-태반·인삼열매 등)을 판매하고 있고, 5월 16~20일에는 필리핀에서 의료지원 봉사활동을 할 예정이다. 세계최대 의료NGO 스포츠닥터스에 기업과 개인이 적극 참여하였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스포츠닥터스 SD브랜드 제품이 출시되었고, 스포츠닥터스 단체티도 SD쇼핑몰을 통해 판매한다. 수익금 전액은 생명살리는 사업에 사용되며, 스포츠닥터스는 SD브랜드 제품과 SD쇼핑몰 및 기업들과 함께 비대면 진료를 적극적으로 알려서 많은 사람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한다. 이에 전세계에 선한 영향력을 함께할 개인과 기업들을 찾고 있다.
스포츠닥터스 허준영 이사장은 “김효주 프로는 스포츠닥터스 홍보대사로서 열심히 활동하고 있고 의료봉사에도 많이 참여하였고 기부도 많이 하여 스포츠닥터스를 전세계에 알리는데 많은 역할을 하고 있다.
수많은 스포츠인 중에서 사회공헌 활동을 적극 참여하고 스포츠닥터스 공로상을 받기도 한 모범적인 김효주 선수에게 다시 한번 축하드린다. 지금처럼 선한 영향력으로 스포츠닥터스를 전세계에 널리 알렸으면 좋겠고, 작은 도움의 손길이 수많은 생명을 살린다는 생각으로 많은 사람들이 참여하였으면 한다.”고 언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