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e] 파키스탄, Fatah-II 무기 시스템 시험 성공
전략적 안정성을 향상시키는 것이 목표
2023-12-28 이준석 인도(서남아시아) 통신원
28일 파키스탄 일간지 The News에 따르면 파키스탄은 수요일 Fatah-II 무기 시스템의 비행 시험을 성공적으로 실시했다. 무기체계는 최첨단 항공전자공학, 정교한 항법체계, 독특한 비행궤도를 갖추고 있다.
무기 시스템은 최대 400km 범위의 고정밀 표적과 교전할 수 있다. 비행 테스트는 트라이 서비스의 고위 장교와 헌신적인 과학자 및 엔지니어가 목격했다.
아리프 알비(Arif Alvi) 대통령, 안와르울하크 카카르(Anwaar-ul-Haq Kakar) 총리, 합참의장 및 육군 참모총장은 참가한 군대와 과학자들의 성공적인 시험 수행을 축하했다.
Inter-Services Public Relations ISPR은 알 수 없는 위치에서 시험 발사를 실시하고 목표물을 정확하게 명중시키는 영상을 공개했다.
미사일 시스템은 신뢰할 수 있는 최소 억제의 전반적인 구성에서 완전 스펙트럼 억제의 운용화를 통해 통제를 강화하고 지역의 전략적 안정성을 향상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에 앞서 파키스탄은 올해 10월 24일 육군 전략군사령부의 작전적, 기술적 준비태세를 시험하기 위한 가우리 무기체계 훈련 발사를 성공적으로 수행했다.
10월 18일, 파키스탄은 Ababeel 무기 시스템의 비행 시험을 성공적으로 실시했다. 시험 비행은 무기 시스템의 다양한 하위 시스템에 대한 다양한 설계, 기술 매개변수 및 성능 평가를 재검증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준석 인도(서남아시아) 통신원 leejs@nvp.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