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e] 방글라데시 제조업체 Fashion for Good, 새로운 혁신에 대한 지식 공유
혁신적인 재활용 기술을 통합하고 지속 가능한 패션 산업을 위한 글로벌 파트너십 구축
12일 방글라데시 일간지 UNB(united news of banglabesh) NEWS에 따르면 Fashion for Good의 혁신 이사인 Priyanka Khanna는 방글라데시는 전 세계 섬유 산업에서 중요한 지역이며 방글라데시의 제조업체와 새로운 혁신에 대한 지식을 공유하고 싶어한다고 말했다.
“이 파트너십을 통해 우리는 혁신가들을 데려왔습니다. 즉, Circ와 Infinited Fiber Company의 팀이 지역 업계 배우들과 상호 작용하고 참여하며 향후 파트너십을 맺을 것입니다.”라고 그녀는 화요일에 발행된 언론 보도에서 인용했다.
12월 7~8일, Bangladesh Apparel Exchange는 Fashion for Good과 협력하여 세계 최고의 의류 제조 국가 중 하나인 방글라데시에서 "화학 재활용 기술: 제조 시장 게이트웨이"를 촉진했다.
암스테르담에 기반을 둔 혁신을 위한 글로벌 플랫폼인 Fashion for Good과 섬유 간 화학 재활용에 초점을 맞춘 두 개의 파괴적인 기술 스타트업인 Circ 및 Infinited Fiber Company가 이 이니셔티브의 주요 이해관계자였다.
이틀 간의 방문에서는 방글라데시의 주요 의류 생산 허브로서의 위상을 활용하여 환경 지속 가능성을 향상시키는 화학 재활용 기술의 잠재력을 탐구했다.
순환성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이번 행사는 폐기물 및 자원 관리에 대한 업계의 접근 방식을 변화시킬 수 있는 현재의 파괴적인 혁신에 대한 인식을 확산하고 미래의 지속 가능한 관행에 대한 모범을 세우는 것을 목표로 했다.
현지 제조 환경 내에서 이러한 기술을 통합하고 공급원료 파트너십을 확보하며 재활용 의류 소재에 대한 가치 사슬을 개발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지속 가능한 관행에 대한 헌신으로 특히 호평을 받은 Knit Asia Ltd는 지속 가능한 브랜드 Noize Jeans와 관련된 Denim Asia와 함께 지속 가능한 제조 공정에 대한 헌신을 선보였다.
기성복 생산업체이자 PDS Limited의 일부인 Progress Apparels Limited는 지속 가능한 첨단 생산 시설을 시연했습니다. Reverse Resources와 BGMEA는 업계 기술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해 친밀한 "만남 네트워킹 세션"을 주최했다.
방글라데시 의류 거래소의 설립자이자 CEO인 Mostafiz Uddin은 방글라데시 섬유 산업 전반에 있어 이번 행사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이번 투어는 방글라데시의 순환 패션 생태계를 향한 중요한 단계라며, 이는 단순한 행사가 아니라 혁신적인 재활용 기술을 통합하고 지속 가능한 패션 산업을 위한 글로벌 파트너십을 구축하려는 더 큰 움직임이라고 전했다.
대화형 세션, 공장 방문 및 지식 공유를 특징으로 하는 이 이니셔티브는 제조업체와 기술 혁신가 간의 협력을 촉진하기 위한 플랫폼을 제공했다.
방글라데시 의류 교환소(Bangladesh Apparel Exchange)와 패션 포 굿(Fashion for Good)은 방글라데시가 지속 가능하고 순환적인 의류 제조를 선도하는 미래에 대해 낙관하고 있다.
이준석 인도(서남아시아) 통신원 leejs@nvp.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