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디지털 관광 캠페인' 프로젝트 효과 발표
태국 디지털 관광 효과 기대
10월 25일, 태국 디지털 경제 사회부 산하 디지털 경제 진흥청(DEPA)은 기자 회견을 열어 태국 관광 기업이 COVID-19 이후의 회복 과정을 가속화하기 위해 디지털 플랫폼을 널리 사용하도록 장려하기 위한 이니셔티브인 '디지털 관광 캠페인' 프로젝트의 성공을 발표했다.
올해 2월, DEPA는 Travizgo Technology Company와의 협력을 통해 태국 전역의 관광 기업을 빠르게 연결하여 경쟁력 향상, 효율성 향상, 운영 비용 절감 및 더 많은 비즈니스 기회를 열 수 있도록 기술과 디지털 창의성을 적용하기 위해 ThailandCONNEX라는 국가 디지털 여행 플랫폼을 개발 및 출시했다.
'디지털 여행 캠페인'의 틀 내에서 DEPA는 많은 마케팅 및 홍보 행사를 조직하여 공공 및 민간 부문의 고위 경영진, 여행 임원, 태국 및 국제 영향력 있는 사람들이 비즈니스 운영을 위한 디지털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아이디어를 만나고 교환할 수 있는 기회를 창출했다.
DEPA는 관광 산업의 기업가들에게 태국CONNEX 플랫폼에 가입하고 디지털 관광 비즈니스 네트워킹 행사에 참여하도록 적극적으로 장려하고 초대장을 보냈다.
이 행사들은 태국의 5개 주요 관광 지역을 포함하여 전국의 많은 지역에서 열린다: 치앙마이, 프라추프 키리 칸, 나콘랏차시마, 푸켓, 촌부리. 이 프로젝트의 목표는 태국 관광 사업자에게 지식을 전파하고 디지털 기술을 향상시키고, 디지털 관광 박람회 및 기타 디지털 관광 지식 보급 행사에서 여행 기술 회사의 디지털 기술과 이니셔티브를 소개하는 것이다.
10월 25일 오후 기자 회견에서 DEPA의 사장 겸 CEO인 Nuttapon Nimmanphatcharin 박사는 프로젝트의 부교수가 긍정적인 반응을 받았고 설정된 목표를 달성했다고 확인했다.
특히, 50개 이상의 관광 기술 기업과 함께 2,900명 이상의 관광 사업자 및 관련 개인이 프로젝트의 5,600개 이상의 디지털 쿠폰을 사용하여 관광 디지털 기술을 활용하여 2억 6천만 바트(약 98억 원) 이상의 경제적 가치를 창출했다.
한편, 태국CONNEX 플랫폼은 숙박 제공 업체, 레스토랑, 차량 대여 서비스 등을 포함한 총 108,659개의 기업이 이 플랫폼에 가입하여 관광 및 서비스와 관련된 201,764개의 제품을 제공하여 120억 바트(약 4500억 원) 이상의 경제적 가치를 창출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
이것은 태국 관광 산업의 회복과 디지털 경제와 사회를 향한 국가의 발전에 중요한 기여로 여겨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