빈패스트 인도 시장 진출
빈패스트, 미국 시장에 이어 인도까지
베트남의 최대 기업 빈패스트(VinFast)의 지도자들은 최근 세계에서 세 번째로 큰 자동차 시장에 딜러를 설립하는 것에 대해 논의하기 위해 인도의 25개 자동차 소매업체와 회의를 가졌다.
VinFast Auto - 베트남 전기 자동차 제조업체는 남아시아 국가에 공장을 열 가능성을 포함하여 가까운 장래에 인도 자동차 시장에 진입할 것이다. 자동차 회사는 2024년 4월부터 3개의 전기 자동차 모델로 14억 명의 사람들을 시장에 출시할 것으로 예상된다. 10월 3일 인도의 이코노미 타임즈(이코노믹 타임즈)는 이 정보를 공개했다.
이코노믹 타임즈는 빈패스트의 계획에 접근할 수 있는 소식통을 인용하여 베트남 자동차 제조업체가 내년 4월에 인도에서 3개의 전기 자동차 모델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 3가지 모델은 소형 스포츠 유틸리티 차량(SUV), 대형 세단 및 나중에 더 많은 모델을 포함하여 이전에 발표되었다.
소식통은 첫 번째 모델이 인도로 수입될 소형 크로스오버 SUV인 VF e-34라고 말했다. 다음으로, VF e-36, VF6 및 VF7 전기 자동차 모델은 국내 생산 공정을 시작하기 전에 초기 단계에서 인도에서 조립 형태로 나타날 것이다. 지금까지의 정보에 따르면, VinFast는 현재 인도 시장을 위한 리버스 스티어링 모델을 생산하기 위해 포트폴리오를 조정하고 있다.
이코노믹 타임즈 기사는 미국 테슬라 브랜드와 경쟁하는 제품에 초점을 맞춘 2021년 세계 시장에서 출시된 전기 자동차 생산을 전문으로 하는 스타트업으로 빈패스트라고 불렀다. VinFast는 인도를 역방향 주행 자동차의 선도적인 시장으로 간주하며, 아시아가 향후 3~5년 이내에 글로벌 자동차 시장의 초점이 될 것이라고 예측한다.
현재, VinFast는 하르야나 주 구르가온 시에 다가오는 사무실을 위해 인력을 모집하기 시작했다고 한다. 이전에, 소셜 네트워킹 사이트 링크드인의 광고에서, VinFast는 에이전시 관리자, 영업 교육 관리자 및 서비스 품질 관리 담당자, 법률, 재무 및 인적 자원 담당자를 고용하려고 한다고 말했다.
'VinFast는 올바른 후보자가 적어도 3년의 경험을 가질 것을 요구한다... 대담하게 생각하고, 감히 하고, 감히 어려움에 직면하는 것과 같은 대담한 개인적 특성과 함께, 그 직업은 "매력적인 급여"를 동반할 것이다. VinFast의 지도자들은 최근 세계에서 세 번째로 큰 자동차 시장에 딜러를 설립하는 것에 대해 논의하기 위해 인도의 25개 자동차 소매업체와 회의를 가졌다.
한편, 인도에 생산 시설을 열 계획에 대해, VinFast는 어느 지역이 첫 번째 공장이 될지 아직 확실히 결정하지 못했다. 그 회사는 공장의 초기 용량이 연간 50,000대가 될 것으로 예상하고 그 다음에는 200,000 - 300,000대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한다. 미래의 생산 확장은 시장 피드백에 달려 있다.
남부의 타밀 나두와 서부의 구자라트의 두 주는 인도의 생산 시설로 고려되고 있다고 이코노믹 타임즈는 말했다. 마하라슈트라의 중앙 주는 또한 VinFast가 이 주에 투자하도록 설득하고 있다.
인도와 남아시아의 Arthur D Little의 관리 파트너인 Barnik Chitran Maitra가 인용한 기사는 인도가 현재 생태계의 맥락에서 전기 자동차 부문에 처음 진입할 때 모든 전기 자동차 제조업체의 장기 시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가장 큰 장애물은 차량 범위와 충전 인프라 시스템에 대한 고객의 우려이다. 약한 수요로 인해, 제조업체는 사용자의 관심을 유지하기 위해 사전 판매와 판매 후 모두에 투자해야 한다. 그러나 낙관적인 의견에 따르면, 전기 자동차에 대한 진입 장벽이 낮고 중국 전기 자동차 제조업체가 없기 때문에 인도는 여전히 외국 기업의 성공을 약속하는 곳이 될 것이라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