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빈즈엉성, 교통 인프라 투자와 지역간 연결 촉진
교통 인프라 투자 촉진
돌파를 위한 교통 인프라 개발이라는 방침으로 빈즈엉성은 상호 동조적이고 현대적이며 빈즈엉성 내 각 지역과 인근 지역들과 연결하는 방향으로 교통 인프라 시스템을 보완하는 데 힘쓰고 있다. 이는 또한 2030년 비전 2020~2025년 임기 제11차 빈즈엉성 당 대회가 결정한 4개 전략적 돌파구 중 하나이기도 하다.
약 1년의 공사 끝에 2023년 초에 빈즈엉성 지안(Dĩ An)시와 투언안(Thuận An)시를 연결하는 743번 지방도(ĐT.743)의 550 교차로 고가도로 사업이 개통됐다. 해당 고가도로는 총 길이 약 203m이고 4차선으로 건설되었으며 총사업비는 약 1,150억 동(약 62억 원)에 이른다. 550 교차로는 빈즈엉성 내 여러 산업단지를 연결하는 곳이며 동나이성과 호찌민시로 가는 길의 중요한 교차로로써 교통체증이 심했다. 고가도로를 개통한 것은 이 지역 내 교통체증 상황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된다. 해당 노선을 자주 오가는 주민인 레 반 흐우(Lê Văn Hựu) 씨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이곳은 수년 동안 교통체증이 심한 곳으로 알려졌습니다. 차가 막히는 것이 지역 순환과 교통에 적지 않은 영향을 끼쳤습니다. 이 고가도로가 개통되자마자 이곳에 차량이 밀리는 상황이 뚜렷하게 개선됐습니다”.
또한 박떤우옌(Bắc Tân Uyên)현 떤타인(Tân Thành) 삼거리와 떤우옌(Tân Uyên)시 호이응이어(Hội Nghĩa) 삼거리를 연결하는 746번 지방도(ĐT.746)를 2차선에서 6차선으로 확대하는 사업이 착공에 들어갔을 때 빈즈엉성 주민과 기업체들은 기쁘고 들뜬 마음을 감추지 못했다. 해당 노선은 길이가 약 11.4 킬로미터로, VSIP III 산업단지로 들어가는 주요 경로이지만 매우 협소해 상품 운송과 유통에 많은 어려움을 야기했다. 이 상황을 해결하기 위해 빈즈엉성 당국이 도로 확장 조치를 전개했을 때 1,000여 개의 가구가 동의하고 곧바로 토지를 양도했다. 떤우옌시 호이응이어동 5번 주거마을 주민인 쯔엉 티 민 짱(Trương Thị Minh Trang) 씨는 다음과 같이 밝혔다.
“이 사업이 완공되면 저희 5번 주거마을이 다른 주거마을처럼 발전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겁니다. 예전에는 교통 인프라가 발전되지 않아서 주거마을도 발전될 수 없었습니다. 저는 이 사업을 통해 호이응이어동이 강력히 발전할 수 있고 주민들도 서비스와 같은 경제 분야들을 개발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을 거라고 믿습니다”.
지역 내 교통 인프라 발전을 촉진하기 위해 현재 빈즈엉성은 △13번 국도 확장 BOT 사업 △미프억(Mỹ Phước)-떤반(Tân Vạn) 노선 개선 △박떤우옌-푸자오(Phú Giáo)-바오방(Bàu Bàng) 노선 보완 △746번‧747B번‧743번 지방도 개선 등 사업들을 전개하고 있다. 각종 교통 인프라 사업 진도를 촉진하기 위해 빈즈엉성 지도부는 각종 핵심 교통 사업 이행 작업을 점검하는 업무단을 정기적으로 파견했다. 푸자오현 당 위원회 응우옌 티 미 항(Nguyễn Thị Mỹ Hằng) 서기는 주민들이 박떤우옌-푸자오-바오방 노선 사업에 많이 기대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따라서 각급 지방정부는 2023년 12월까지 푸자오현을 지나가는 구간을 완공하도록 노력하고 있다.
“이는 푸자오현을 지나가는 매우 중요한 노선입니다. 푸자오현 당 위원회와 주민들의 결심으로 이번 도로는 신속히 건설되고 있으며 정해진 계획보다 일찍 완공되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