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AE 매체, “일대일로, 아랍에미리트 발전 기회 제공”
UAE 수입의 88%는 '일대일로' 이니셔티브에 참여하는 국가에서 나와 이들 국가는 UAE 전체 비석유 수출의 94%를 차지
13일 UAE '걸프 투데이'에 따르면 UAE는 중국과 기타 '일대일로' 국가들과 광범위하고 다양한 경제 무역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중국은 아랍에미리트(UAE)의 전 세계에서 가장 중요한 전략적 파트너 중 하나다.
일대일로' 이니셔티브가 시작된 이후 아랍에미리트는 개발 잠재력, 전략적 위치 및 이 지역에서 획기적인 경제적 역할을 바탕으로 이니셔티브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이 계획은 특히 UAE의 '100년 계획' 방향과 일치하기 때문에 UAE의 지역 및 국제적 발전과 투자를 위한 드문 기회라고 평가했다.
2023년 상반기 데이터에 따르면 UAE와 '일대일로' 국가의 비석유 무역액은 3050억 달러로 같은 기간 UAE 전체 비석유 무역액의 90%를 차지했으며 2022년 상반기보다 13% 이상 증가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UAE 수입의 88%는 '일대일로' 이니셔티브에 참여하는 국가에서 나오며, 이들 국가는 UAE 전체 비석유 수출의 94%를 차지합니다.
이러한 지표는 전 세계 모든 대륙 국가와 함께 이니셔티브를 구현하기 위한 근본적이고 지원적인 기반을 마련했습니다.
2040년까지 '일대일로' 국가가 세계 GDP의 거의 3분의 2를 차지하여 세계 GDP 성장의 가장 중요한 원동력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이들 국가는 경제성장과 무역 흐름에서 중요한 영향력을 갖고 있다.
UAE가 중국과 총 100억 달러 규모의 중·아랍 공동투자펀드를 조성했다.아랍에미리트는 아시아인프라투자은행에 창립 멤버로 가입했다.
일대일로' 구상은 일부국가에서는 비판을 받고 있지만 세계 각국 간의 경제, 무역, 투자 관계를 강화하는 다리가 된다.
이 이니셔티브는 "전 세계 대륙을 연결하는 무역 및 인프라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공동 발전과 번영을 실현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동 매체는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