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e] 몽골, "신부흥 5권" 프로젝트 승인
몽골 정부는 지방 특성에 맞는 개발 지원, 울란바토르 지방분권을 위한 금융 및 조세 기회 창출, 시민의 편안한 생활 환경 조성, 지역 인프라 개발 지원, 투자 장려 등을 통해 도시와 농촌 활성화를 전면적으로 보장한다.
인구 증가와 농촌 생활에 대한 동기부여, 법적 환경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오늘 회의에서는 각 아이막의 장기적인 발전을 지원하고 제한 요소를 제거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신부흥 5원" 프로젝트가 승인되었다.
몽골 아마르바이스글란 내각관방장관은 "이 프로젝트를 통해 도로망의 새로운 시대를 열어 지방 연결, 국경 항구 연결, 관광지 연결 등 주요 연결 사업을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지방의 열공급 문제를 전면적으로 해결하기 위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현재 10개 아이막의 중앙 난방 시설 프로젝트와 2차 회로 프로젝트로 열 공급 문제를 완전히 해결한다.
대규모 거주지의 전력 공급 능력을 확대하고 주거에 필요한 요소를 전적으로 해결하며 주택 정책은 각 아이막의 인구와 거주지의 밀집도를 고려하여 시행된다.
몽골도로 및 교통 개발부 장관 브얌바척트는 "새로운 부흥의 5개 서클" 프로젝트의 틀 내에서 모든 지방 센터를 연결할 것이다.
또한 국경 항구를 연결하는 5개의 수직 도로 통로도 마련될 예정이다. 예를 들어, 현재 서쪽 수직 방향에는 Altanbulag-Zamyn-Uud 방향과 Bulgan-Tsagaannuur 방향으로 두 개의 도로가 있다.
이 프로젝트에는 Baga Ilenh-Shiveekhuren, Burgastai-Artssuur, Ereentsav-Bichigt 등 3개의 도로 통로가 추가로 건설될 예정이다.”라고 했다.
차승민 기자 smcha@nvp.co.kr